술은 안주와 함께 주문하세요

유어네이키드치즈의 레귤러 치즈 플레이트

유어네이키드치즈
바에서 와인을 마실 때 좋은 점은 여러 종류의 치즈가 담긴 플레이트를 주문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이제는 집에서 와인을 마셔도 아쉬울 것 없다. 치즈 60여 종을 구비한 성수동 치즈 전문점 유어네이키드치즈에서 다양한 치즈를 먹기 좋게 잘라 담은 치즈 플레이트를 판매하기 때문이다. 성수, 강남 지역에서는 딜리버리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는데, 2~3인을 위한 8종의 치즈가 담긴 레귤러 플레이트, 4~5인용의 10종 치즈가 담긴 라지 플레이트가 있다. 그 밖에 프로슈토, 초리조, 체다치즈, 올리브 등이 담긴 샤퀴테리 플레이트, 내추럴 와인도 주문 가능하다. 레귤러 플레이트 2만원, 라지 플레이트 3만5천원, 샤퀴테리 플레이트 1만8천원.


 

위키드와이프의 한강피크닉 버블 세트

위키드와이프
신사동의 와인 바 위키드와이프가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집에서 마실 술을 신중하게 골라두고는 음식 페어링에 실패했던 홈술 경험자라면 음주 무드에 맞춰 치밀하게 설계된 위키드와이프의 배달 메뉴가 반가울 것. <부부의 세계> 속 김희애처럼 와인을 마시고 싶은 날 화이트, 레드 중 하나를 선택하기만 하면 샐러드 2종류, 파스타 2종류에 잘 어울리는 와인 1병과 와인잔까지 준비된다. 편안한 저녁 시간엔 ‘넷플릭스 세트’, 여럿이 기분 좋게 취하고 싶을 땐 ‘한강피크닉 버블 세트’ 또는 ‘한강피크닉 화이트 세트’가 좋겠다. 푸드 키트나 치즈 플레이트, 샤퀴테리 플레이트, 올리브, 와인잔, 오프너 등도 주문 가능하다. 4만7천~7만5천원대.


청담니은
편의점이나 백화점 와인 코너에서 쉽게 살 수 없는 내추럴 와인을 집에서 즐기고 싶다면 100여 종의 내추럴 와인 리스트를 보유한 청담니은을 이용해보자. 주세법상 주류만 판매할 수 없어 곁들일 요리도 함께 주문해야 하지만, 배달로 즐기는 만큼 와인은 레스토랑이 아니라 소매 상점 판매 가격이어서 저렴한 편이다. 2만5천~16만원대로 와인과 함께 한우 프로슈토, 모둠 치즈 플레이트, 멜론과 프로슈토, 부라타치즈, 올리브, 미트 파이, 트러플 감자튀김 등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치즈플로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수제 치즈와 살라미, 육가공품을 즐길 수 있는 아티장 델리 겸 레스토랑 치즈플로의 메뉴를 집에서 맛보자. 짭조름하고 감칠맛 좋은 햄으로 만든 프렌치 샌드위치, 쿠반 샌드위치, 이탤리언 샌드위치를 비롯해 얼린 산양유 치즈와 배, 부라타치즈 샐러드, 숯불에 구운 안심과 보리버섯 리소토 등을 배달해준다. 홈 파티나 피크닉을 계획 중이라면 치즈, 살라미, 계절 잼, 크래커와 올리브를 알차게 담은 ‘이태원 피크닉 세트’가 제격이다. 3가지 사이즈로 2만9천~5만9천원대. 칠레, 이탈리아, 스페인산 와인과 시드르는 1만5천~4만5천원대.


배상면주가
혼술닷컴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고 쌀, 누룩, 물만으로 빚은 ‘느린마을 막걸리’로 잘 알려진 배상면주가에서 막걸리와 안주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혼술닷컴을 운영한다. ‘심술’ ‘느린마을 옹기막걸리’ 등 대표적인 막걸리는 물론 육전, 해물파전, 김치전, 녹두전 등의 안주를 HMR 제품으로 함께 주문할 수 있다. 2만원에 막걸리와 미니 사이즈의 안주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홈술 세트’가 인기. 정기 배송 서비스도 있으니 막걸리 애호가라면 합리적인 가격에 매달 맛있는 막걸리를 즐겨볼 수 있겠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크래프트 맥주를 선보여온 역삼동의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도 신선한 생맥주를 배달해준다. 고유의 하우스 맥주인 덕덕구스, 118 IPA, 구스비엔나 라거, 레드 헤드 바이젠 복 등을 500ml, 1000ml 단위로 주문할 수 있고 구스 IPA, 312어반 위트 에일, 소피, 마틸다 등 구스아일랜드 시그너처 병맥주도 주문 가능하다. 매달 개발하는 시즈널 하우스 비어를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맥주와 잘 어울리는 페어링 푸드로 스리라차 BBQ 폭립, 버파로윙 등도 판매한다. 맥주는 6천5백~1만3천원대.

113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