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대란

백화점 갈 일은 더 줄어들 듯싶다. 비대면 사회로 빠르게 전환되는 가운데 차별화된 대면 서비스를 고집하던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국내 기업들이 서둘러 온라인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에르메스
HERMES.COM

최상의 서비스와 장인정신을 내세워온 에르메스가 공식 온라인 사이트를 오픈했다는 소식!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온라인 구매가 급격히 늘어나자 고심 끝에 온라인 시장에 발을 들인 것.
유럽, 미국, 중국, 일본 등에 이은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오픈하자마자 거의 모든 제품이 품절됐다.

KEY POINT 제품의 가치를 고려해 택배가 아닌 현금 수송 서비스인 ‘발렉스’의 보안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나 여전히 초고가 제품이자 브랜드를 대표하는 켈리 백과 버킨 백은 매장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프라다
PRADA.COM

지난 5월,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 프라다.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제품의 가격과 컬러 등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카테고리는 총 네 가지로 구성됐다.
최근 컬렉션의 런웨이를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액세서리부터 레디투웨어까지 엿볼 수 있는 여성과 남성 카테고리, 프로젝트와 캠페인 등 다채로운 브랜드 소식을 전하는 프라다 스피어가 있다.

KEY POINT 한 달에 한 번, 남녀 모두를 위한 타임캡슐 컬렉션 역시 놓치지 말 것. 온라인에 독점 공개하는 제품들은 24시간 동안만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섬
EQLSTORE.COM

한국 최고의 패션 기업 한섬은 최근 평등을 뜻하는 EQL 온라인 편집숍을 론칭했다. 테크, 라이프스타일, 패션 등의 100여 개 브랜드를 선별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엄격하게 관리할 예정.
자체 브랜드를 비롯해 주목받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주를 이룬다. 이와 더불어 국내에 입점하지 않은 새로운 해외 브랜드를 발굴하고, 하나의 매거진을 연상케 하는 패션 소식 역시 담을 예정이다.

KEY POINT ‘위 아 올 이큐엘’ 카테고리를 통해 스튜디오 콘크리트, 인스턴트펑크, SYJP 등 다섯 브랜드와 협업한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선보이는 중.


PLUS ITEM 구찌 아이웨어 오로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구찌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웨어를 소개한다. 스퀘어, 에이비에이터, 버터플라이 프레임과 선글라스 템플 부분에 탈착 가능한 구찌 로고 모양의 귀고리가 달린 볼드 체인이 특징이다. 참 장식을 옮겨 달거나 교체해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디자인은 개성을 중요시하는 브랜드의 DNA가 느껴지며 전형적인 아이웨어 디자인에서 탈피하려는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세 가지 디자인의 선글라스를 각각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각각 100개의 한정 수량이다. 특별히 이번 컬렉션은 선글라스 전용 레드 포켓이 부착된 핑크 벨벳 케이스와 레드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97
인기기사

G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