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 커피, 구찌 파스타

패션 하우스들이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고객을 무장해제하는 법.

Louis Vuitton
루이 비통 르카페 V와 수가라보 V

루이 비통 메종 오사카 7층에는 루이 비통을 먹고 마실 수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다. 바로 르카페 V와 수가라보 V. 수가라보는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1000곳을 선정하는 <라 리스트(La List)>에서 2020년 99.5점을 주며 1위로 꼽은 레스토랑인데, 루이 비통이 그런 수가라보를 이끄는 요스케 수가 셰프와 손잡고 카페와 레스토랑을 선보인 것. 수가라보 V는 마치 1930년대 밀주 가게처럼 간판도 없고 입구를 찾기 어렵게 숨겨놓아 나만 아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수가라보 V와 달리 르카페 V는 쇼핑을 하다 쉬어 갈 수 있는 공간.

날이 좋으면 배의 돛을 형상화한 루이 비통 메종 오사카 루프톱에 자리한 테라스에서 차를 즐길 수 있다. 카페와 레스토랑의 가구는 모두 하우스의 홈 컬렉션으로 꾸몄기 때문에 루이 비통 오브제 노마드를 몸소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주소 2-8-16, Shinsaibashisuji, Chuo-ku, Osaka-Shi,
542-0085 Osaka, Japan


Saint Laurent
생 로랑 리브 드와

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 하이테크까지 넘나드는 생 로랑의 새로운 시도는 파리에 있는 생 로랑 리브 드와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 바로 옆에 자리한 생 로랑 카페는 블랙과 화이트로 현대미를 강조하고 네온사인을 활용한 인테리어로 1960년대 ‘르 스모킹’을 떠올리게 한다. 에스프레소, 라테 등의 커피 메뉴와 쿠키, 페이스트리 등을 즐길 수 있는 곳.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로고를 새긴 컵의 QR코드를 입력하면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는 감성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소 213 Rue Saint-Honoré, 75001 Paris, France


GUCCI
구찌 오스테리아 베벌리힐스 다 마시모 보투라

구찌의 파스타까지 맛볼 수 있는 시대다. 피렌체에 자리한 첫 구찌 레스토랑이 미슐랭에서 별을 받을 만큼 내실을 훌륭하게 다져 가고 있고, 로스앤젤레스의 구찌 매장 루프톱에는 두 번째 레스토랑이 문을 열었다. 구찌 오스테리아 베벌리힐스는 미슐랭 3스타 셰프인 마시모 보투라와 함께 그의 시그너처 메뉴인 토리텔리니, 에밀리아 버거를 비롯해 신선한 캘리포니아의 식재료로 만든 이탈리아 요리를 선보인다.

색과 형태를 감각적으로 구현한 모든 메뉴에서 패션 하우스의 정체성을 엿볼 수 있다. 구찌 데코 제품을 곳곳에 배치해 구찌 가든에 초대받은 듯한 기분을 안겨주는 것도 이곳을 다시 찾고 싶게 하는 이유 중 하나.
주소 347 N Rodeo Dr, Beverly Hills, CA 90210 USA


JACQUEMUSE
자크뮈스의 레스토랑 우르생&카페 시트론

자크뮈스의 손이 닿으면 어느 곳이든 따뜻한 파라다이스가 된다. 2020 S/S 시즌, 광활한 라벤더 밭을 캣워크로 만들어버린 그의 창의적 감성이 레스토랑과 카페에도 깃들어 있다.
레스토랑 우르생(Oursin) 파리 안에서 지중해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시칠리아를 떠올리게 하는 레스토랑의 벽면에는 자크뮈스가 직접 구입한 꽃병과 오브제로 장식했다.

특히 이곳의 흥미롭고 독특한 점은 주문 전 테이블에 놓아주는 웰컴 접시. 복숭아, 성게, 아스파라거스 등 식재료를 올려놓은 것처럼 보이게 만든 이 장식용 접시는 자크뮈스의 기발한 아이디어에 다시금 감탄하게 만든다. 그 뒤로 그리스 요구르트와 랍스터 샐러드 같은 지중해식 메뉴가 이어지며 입맛을 돋운다.
주소 60 avenue des Champs Elysees 2e etage des galeries Lafayettes, 75008 Paris, France


Citron
카페 시트론(Citron)

프랑스어로 레몬이란 이름에 걸맞게 레몬나무와 거대한 도자기 오브제로 가득 채워 그의 영감의 원천인 프랑스 남부 같은 공간을 구현했다. 디저트에도 공을 들였다.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슈토레르의 파티시에가 시트론을 위해 만든 레몬 타르트가 가장 유명하다.

또 몽마르트에서 250년의 역사를 이어가는 쇼콜라티에 가게인 ‘아 라 메흐 드 파미’의 과자를 커피와 함께 맛볼 수 있다.
주소 60 Av. des Champs-Élysées, 75008 Paris, France

459
인기기사

G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