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맘들의 탄산수 #리뷰생활

백화점 수입 식품 코너 등 프리미엄 마켓에서 시작된 국내 탄산수 유행은 씨그램, 빅토리아 등의 국내 브랜드가 등장하면서 대중화되고 있다.
2010년 75억원에서 2019년에는 1000억원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것.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탄산수 5종을 비교해봤다.


➊ 트레비 Trevi
2007년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했다. 이탈리아 로마의 트레비 분수에서 따온 이름처럼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국내 제품 중 가장 다양한 용량으로 나와 필요에 따라 구입하기 좋다. 레몬, 라임, 자몽, 금귤 등의 향을 입힌 제품도 있다.
제조원 광주 북구, 대전 대덕구, 경기도 안성
맛 ★★★
디자인 ★★★
가격 ★★★
총점 3.3

➋ 빅토리아 Victoria
2015년 웅진식품에서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출시했다. 탄산이 팡 터지면서 분출되는 듯 상쾌하다. 플레인, 청포도, 히비스커스, 베리베리, 복숭아, 자몽, 파인애플, 배, 수박, 레몬, 라임 등 13종으로 국내 제품 중 가장 다양한 종류의 향을 입힌 탄산수가 나온다.
제조원 경북 예천·안동, 경남 거창, 충남 홍성
맛 ★★★★
디자인 ★★★
가격 ★★★
총점 3.6

➌ 산펠레그리노 San Pellegrino
1899년부터 이탈리아 산펠레그리노의 광천수에 천연 탄산을 넣어 판매 중이다. 부드럽고 조밀한 탄산감과 은은한 미네랄 향이 특징. 레몬&레몬 제스트, 탠저린&산딸기, 모렐로 체리&석류 등 천연 과일향을 입힌 에센자 제품 3종도 있다.
제조원 이탈리아 베르가모 산펠레그리노
맛 ★★★★
디자인 ★★★★
가격 ★★
총점 3.7

➍ 씨그램 Seagram’s
2014년 코카콜라사와 160년 전통의 캐나다 주류 브랜드 씨그램이 함께 선보였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톡톡 쏘는 작고 강한 탄산을 계속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탄산 용해도를 높이는 나트륨이 1% 함유되어 더 맛있게 느껴진다. 라임, 레몬, 플레인 3종.
제조원 경남 양산, 경기도 여주, 전북 남원
맛 ★★★★
디자인 ★★
가격 ★★★
총점 3.6

➎ 산토리니 Santorini
빙그레에서 올해 처음 출시했다. 깨끗하고 시원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그리스 섬 산토리니를 제품명으로 정했다. 탄산수가 낯선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정도의 지나치게 세지 않은 탄산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플레인, 라임, 레몬, 자몽 4종으로 나온다.
제조원 경북 안동
맛 ★★★
디자인 ★★
가격 ★★★
총점 3.4


탄산수 5종 중 가장 좋았던 제품은 무엇인가요?

가장 좋았던 탄산수로 그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탄산수를 즐겨 마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탄산수를 얼마나 자주 마시나요?

탄산수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탄산수의 맛 중 선호하는 느낌은 무엇인가요?


Home cafe
시원한 탄산수를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꿀, 맛차, 수제 과일청 등을 넣은 홈카페 레시피에 도전해보자.

안녕! 난 꿀이야 산벚나무꿀 튜브형 380g 1만8천9백원. 꿀건달 벌꿀 미니 3종 세트 50g×3개 1만7천원.

“설탕 대신 활용하기 좋은 꿀은 종류에 따라 향긋함, 구수함, 쌉싸름함 등을 느낄 수 있는데, 산벚나무꿀은 아카시아꿀보다 색이 진하고 특유의 꽃향이 좋아 향긋함과 달달함이 도드라지죠. 여름에는 탄산수와 섞어 에이드로 마셔도 좋고 빵, 비스킷, 구운 치즈, 요거트 등과도 잘 어울려요.” 꿀건달 @ggulgundal

산벚나무꿀 체리 칵테일
재료 꿀건달 산벚나무꿀 2작은술, 체리 6알, 탄산수 60ml, 진 30ml, 얼음 적당량
만들기
1 체리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다.
2 손질한 체리에 산벚나무꿀을 섞어 15분간 절여둔다.
3 컵에 얼음을 반쯤 채우고 ②의 체리꿀절임을 담은 뒤 분량의 진과 탄산수를 붓고, 체리를 올려 완성한다.

다솔 토마토 바질청 350ml 1만7천원. 다솔 리얼 청포도 코코시럽 300ml 1만8천원.

“싱싱한 대추방울토마토를 알알이 넣은 토마토 바질청, 청포도에 라임과 나타드코코 젤리를 넣은 시럽 등을 활용하면 계절의 맛을 담은 시원한 에이드, 칵테일, 샐러드드레싱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다솔@dasol4u

토마토 바질 칵테일
재료 다솔 토마토 바질청 60ml, 탄산수 130ml, 바카디 럼 또는 화이트 와인 20ml, 바질 잎 3장, 라임 슬라이스 1조각
만들기
1 컵에 얼음을 반쯤 채우고 토마토 바질청의 토마토를 3~4알 넣는다.
2 ① 분량의 토마토 바질청 시럽과 탄산수를 붓고 잘 섞는다.
3 분량의 바카디 럼 또는 화이트 와인을 붓고 잘 섞는다.
4 라임 슬라이스와 바질 잎을 가니시로 올려 신선하게 즐긴다.

리얼 청포도 코코 칵테일
재료 다솔 리얼 청포도 코코 시럽 60ml, 탄산수 150ml, 바카디 럼 또는 보드카 20ml, 청포도 4알, 애플민트 2~3줄기, 레몬 또는 라임 슬라이스 1조각
만들기
1 컵에 얼음을 반쯤 채우고 깨끗이 씻은 청포도를 반으로 잘라 넣는다.
2 리얼 청포도 코코 시럽과 탄산수를 붓고 잘 섞는다.
3 바카디 럼 또는 보드카를 추가해 칵테일로 즐길 수 있다.
4 라임 또는 레몬 슬라이스와 애플민트를 가니시로 올려 완성한다.

일상 속 티 라이프, 시간대로 엄선한 맛차 3종 중 모닝 세트 20g×2봉, 3만2천원. 맛차차 리추얼 30g 2만4천원. 맛차차 차도구 세트 2만8천원.

“맛차차에서는 청정 지역 제주와 하동에서 재배한 유기농 맛차를 소개합니다. 맛차는 좋은 성분을 머금은 찻잎을 그대로 곱게 갈아낸 가루여서 물이나 우유 등의 음료에 개어 마시면 유익한 성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어요. 차선을 사용해 섞어주는 것을 격불이라 하는데, 탄산수를 부으면 격불을 하기도 전에 거품이 풍부하게 일어요. 여기에 얼음과 달콤한 청을 섞으면 여름 음료로 최고죠.” 맛차차 @matchacha_seoul

스파클링 맛차
재료 맛차차 맛차 약 2g, 탄산수 150ml, 매실청 또는 유자청 20g
만들기
1 숙우 또는 볼에 맛차를 차시로 2숟갈 정도 넣는다.
2 ①에 탄산수를 50ml 붓고, 차선으로 격불하여 잘 개어준다.
3 얼음을 가득 넣은 잔에 탄산수 100ml와 분량의 매실청 또는 유자청을 넣고 섞는다.
4 ③의 잔 벽면에 수저를 대고 ②의 맛차 스파클링 샷을 천천히 따른다.

인시즌 영귤청 2만4천원. 인시즌 라임민트 시럽 235g, 1만5천원.

“괴산의 농원에서 부모님이 재배한 배와 부근에서 나오는 우수한 재료들을 사용해 식초, 효소, 수제 잼과 건강한 시럽 등을 만들어요. 식초 대신 활용할 정도로 산도가 좋은 영귤청은 향이 청량해서 여름 음료와 요리에 잘 어울리죠. 생라임의 신선함, 민트의 시원함을 조화롭게 섞은 라임민트 시럽은 시원한 탄산수에 타서 마시기만 하면 갈증을 단번에 해소해주고요.” 인시즌 @inseason_today

영귤청 에이드
재료 인시즌 영귤청 시럽 30ml, 탄산수 100ml, 얼음 적당량
만들기
1 컵에 분량의 시럽을 넣고 탄산수를 부어 잘 섞는다.
2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완성한다

라임민트 에이드
재료 인시즌 라임민트 시럽 30ml, 탄산수 100ml, 얼음 적당량
만들기
1 컵에 분량의 시럽을 넣고 탄산수를 부어 잘 섞는다.
2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완성한다.

117
인기기사

ME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