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블렌더 스펙 비교

블렌더만으로 완성하는 한 끼 식탁. 불 앞에 서고 싶지 않은 여름이라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레시피다. 블렌더 스펙을 비교하고 신선한 재료를 신상 블렌더에 넣고 요리해봤다.

씨앗까지 갈리는 파워풀한 성능

바이타믹스 제품 중 유일하게 적용된 터치 인터페이스와 블렌딩 시간 설정이 가능한 디지털 타이머를 통해 작동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이 장점이다. 특히 어센트 시리즈에는 셀프디텍트 기능이 있어 본체가 컨테이너 종류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적합한 블렌딩 시간을 설정해준다. 단순한 블렌더를 넘어 조리 기구로서도 유용한데 스무디, 차가운 디저트, 따뜻한 수프, 딥 앤 스프레드, 자동 세척 기능 등 자동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다. 수동 모드를 선호한다면 1~10단계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순간 작동하는 펄스 기능으로 부드러운 과일부터 딱딱한 씨앗, 얼음, 질긴 섬유질의 채소까지 잔여물 없이 곱게 갈 수 있다.
모델명 바이타믹스 A3500i 가격 1백89만원.

 


50배 더 곱게 갈아주는 기술

업그레이드된 블렌더를 구입해야 할 이유는 많다. 사용하기 편한 구조,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무엇보다 더 강력해진 분쇄력 때문이다. 이번 여름 테팔에서 출시한 블렌더는 파워엘릭스 라이프 6중 칼날 기술을 적용한 최상위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50배 더 곱게 갈린다. 견고한 6중 티타늄 코팅 칼날은 일반 칼날 대비 수명이 2배 더 길다. 디지털 패널은 터치식으로 사용할 수 있고 스무디, 아이스 음료, 샤베트, 반죽, 자동 세척 기능 등 5가지 자동 모드를 작동시킬 수 있다. 특히 반죽 모드는 해물파전, 핫케이크 같은 묽은 반죽 요리를 만들기 편하다. 10단계의 속도 조절, 초 단위로 시간을 세팅할 수 있는 수동 모드도 있다.
모델명 테팔 BL9158KR 가격 29만원.


가볍고 편리한 데일리 블렌더

단단한 얼음을 순식간에 갈아내는 파워풀한 블렌더가 모두에게 필요한 것은 아니다. 존재감 넘치는 크기, 강력한 모터의 무게 대신 가볍고 민첩한 블렌더가 편리할 수도 있는 법. 1.53kg인 켄우드의 데일리 블렌더는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고, 간단히 과일, 채소를 갈아 주스를 만들거나 미니 초퍼를 사용해 마늘, 파 같은 한식 양념 재료를 다지기에 좋은 제품이다. 냄새가 쉽게 배는 각종 양념을 만들 때 미니 초퍼를 사용하면 신선한 주스를 만들 때 냄새 걱정할 일이 없다. 다이얼을 돌려 2단계로 속도를 조절하는 직관적인 작동 방식, 순간적으로 강력한 힘을 가할 수 있는 순간 작동 버튼이 편리하다. 심플한 화이트 색상이라 어디에든 무난하게 어우러진다.
모델명 켄우드 BLP10.COWH 가격 6만원.


견과류 비건 머핀
재료 바나나 2개, 오트밀 2⅓컵, 아몬드 버터 1/4컵, 아몬드 밀크 1/3컵, 설탕 1/4컵,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베이킹소다 1작은술, 시나몬 파우더 1작은술, 사과식초 1작은술, 소금 1/4작은술

만들기
1 호두와 아몬드를 펄스 모드로 굵게 다진 다음 볼에 꺼내둔다.
2 분량의 바나나, 사과식초, 오트밀, 베이킹파우더, 베이킹소다, 시나몬 파우더, 설탕, 소금을 넣고 디저트 모드로 갈아준다.
3 ②에 아몬드 버터와 아몬드 밀크를 넣고 디저트 모드로 돌려 반죽한다.
4 볼에 담아둔 호두와 아몬드를 넣고 같이 반죽한다.

5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5분간 굽는다.

토마토 가스파초
재료 토마토 2개, 파프리카 1개, 샬럿 1개, 바질 1줄기, 얼음 1컵, 올리브유 2큰술, 레드 와인 비네거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토마토는 깨끗이 씻고 꼭지를 제거한다. 파프리카도 꼭지와 씨를 제거한다.
2 손질한 토마토와 파프리카, 소금, 샬럿, 바질, 얼음, 올리브유, 레드 와인 비네거 순서로 넣고 스무디 프로그램을 선택해 곱게 간다.
3 볼에 옮겨 담아 완성한다. 바로 먹지 않는다면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차갑게 낸다.

고수 페스토 파스타 
재료 고수잎 10줄기, 마늘 10개, 양파 1/2개, 크러시드 레드 페퍼 4개, 올리브유 1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파스타 재료] 파스타 100g, 고수 페스토 1/2컵, 고수 2줄기, 크러시드 레드 페퍼·올리브유 약간씩

만들기
1 분량의 재료를 넣고 1단계로 갈다가 어느 정도 갈리면 2단계로 곱게 간다.
2 끓는 물에 소금 약간, 파스타를 넣고 6분간 익힌다.
3 면이 다 익으면 접시에 옮겨 담고 고수 페스토를 버무린다. 크러시드 레드 페퍼와 올리브유를 뿌려 완성한다.

106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