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주의 ‘그룹 운동 플로’

장기 집콕 생활로 ‘확찐자’가 되었지만 아직도 운동할 의지가 부족하다면 친구와 함께 시작해보자.
홈트맘 강민주가 소개하는 둘이 할 때 효과가 배가되는 ‘그룹 운동 플로’를 주목할 것.

@kang.min.joo   IN august

급하게 빼는 다이어트보다 건강한 슬로 다이어트를 지향 하는 강민주는 출산 후 자신의 신체 변화 경험을 토대로 한 맞춤형 #산후다이어트 콘텐츠를 SNS에 업로드한다.
7월에는 혼자보다 둘이 할 때 효과가 배가되는 그룹 운동을 소개한다.


START

살은 하체부터 붙는다! 일자 다리 만들기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다 싶은 사람은 의자를 잡고 하고, 조금 높은 레벨을 원하면 친구와 손을 맞잡고 하면 됩니다.
우선 발을 골반 넓이보다 2배 정도 넓게 벌리세요.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한쪽 무릎은 구부리고 다른 쪽 무릎은 편 채 앉으세요. 몸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면서 일어나세요.
힘들다 느껴지면 엉덩이를 조금만 빼고 무릎은 살짝만 구부리세요!


미운 겨살 정리하고 예쁜 등 라인 찾기

쉬운 버전은 의자에 앉아 정면을 바라보는 자세를 취하고,
레벨 업 버전은 친구와 손을 맞잡고 서서 엉덩이를 뒤로 빼고 무릎을 굽힙니다.


3번 자세에서 숨을 내뱉으면서 팔꿈치를 등 뒤로 힘껏 당기세요. 이때 척추부터 목까지 굽지 않도록 꼿꼿하게 펴주는 것이 포인트!
어깨뼈가 모아지는 걸 느껴보세요. 친구와 할 때는 한 번씩 번갈아 20회 반복하세요.


복근에 11자 라인 새기기

먼저 쉬운 버전의 복근운동을 소개할게요. 허리를 곧게 펴고 손바닥이 정면을 향하게 펴주세요.
그다음 허리를 오른쪽과 왼쪽으로 반복해 돌려주세요. 허리를 돌리 때마다 호흡을 길게 내뱉으세요.


레벨을 높이고 싶다면 친구와 등을 맞대고 서세요. 그다음 서로의 손이 맞닿게 허리를 돌리세요.
둘이 함께 하면 동작이 크고 허리를 더 돌려야 하기 때문에 복부 주위의 지방이 더 빨리 연소돼요!


마무리는 유산소 운동으로!

제기차기를 하듯 무릎을 살짝 굽히며 발을 올리세요. 친구와 함께 할 때는 손을 잡고 서로 발을 맞대면 운동 효과가 2배로 높아진답니다!
쉽고 가벼운 동작인 만큼 빠른 속도로 하는 것을 추천해요.


선 자세로 두 손을 포갠 다음 무릎을 들어 올려 손과 닿게 해주세요. 친구와 함께 할 때는 바닥에 누워 발바닥이 서로 맞닿게 하세요.
그다음 다리를 번갈아 굽혔다 펴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FIN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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