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비전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글로벌 기업 KCC가 경제·사회·환경 등에서의 경영 성과와 향후 비전을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2019/20 KCC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6번째 발간이며, 2019년 1분기부터 2020년 1분기까지의 경영 성과 담았다.

이번 지속가능성보고서에서는 KCC의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이하 모멘티브)’ 인수를 주요 이슈로 꼽았다. 이를 통해 실리콘 제품 개발과 생산기술에서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향후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등으로 시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 보고서 서두에는 ‘Chairman’s Message’를 통해 모멘티브 인수를 기반으로 2020년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의지를 천명하는 한편, 전 세계적인 생산, 영업 네트워크 확보를 통해 첨단 소재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보고서에는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윤리∙준법경영 그리고 이를 운영하는 기업지배구조가 자세히 소개돼 있다. KCC만의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전략으로 선정한 △안전∙환경책임 강화 △인재 중시 △지속가능한 기술혁신 △고객과 시장 지향 △공유가치 창출 등 5가지 활동들을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됐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R&D 역량 및 기술관리능력 강화에 대한 성과가 눈에 띈다.

KCC 관계자는 “KCC는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고부가가치 제품의 개발과 기술력 향상에 모든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라면서 “향후 이해관계자들로부터의 신뢰와 기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소재기업이 되기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KCC가 발간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2019년 9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orea Readers’ Choice Awards)에서 제조업체 부문 우수 보고서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 11월 Spotlight Awards 에서는 TOP 100보고서로 선정되어 높은 수준의 내용 구성과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KCC는 한국경영인증원에서 ‘국내 100대 지속가능경영기업’으로 선정되어 향후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 기사는 광고성 홍보기사입니다.

151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