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와’ 하러 갈까?

편의점이 보틀 숍 못지않은 와인 구매처로 떠오르고 있다. 국세청이 휴대폰으로 주류를 주문하고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주류 스마트 오더’를 허용하고, 각종 콘셉트 스토어가 생겨나고 있기 때문. 각 편의점에는 어떤 와인이 구비되어 있을까?

 

 


emart24
이마트24는 이미 전국에 2000여 개의 주류 특화 매장을 운영 중이다. 150여 종의 와인을 포함한 230여 종의 주류를 구비한 것이 특징.
와인 큐레이션 업체
‘와인포인트’와 협업해 와인포인트 앱에서, 밤 12까지 와인을 예약하고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을 선택하면 다음 날 와인을 찾을 수 있다.

MD’s Pick!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
7월 론칭한 이마트24의 와인 단독 브랜드 꼬모(COMO)는 세계 각국 유명 산지의 와인을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꼬모의 대표적인 레드 와인으로 달지 않고 쌉싸름한 보디감이 특징. 9천9백원.


CU
‘포켓CU’ 앱으로 와인 종류와 수령일을 예약하고 지정 매장에서 찾아가는 ‘CU와인 숍’을 운영 중이다. 와인은 모두 소믈리에 자격증이 있는 MD가 엄선한 12만원대 이하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MD’s Pick!
하디스 더 리들 쉬라즈 까베네
호주 1위의 와인 기업 아콜레이드가 소유한 하디스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블랙베리와 블랙페퍼의 스파이시한 향이 특징. 1만원.


GOINGMARY
감성 편의점을 표방하는 고잉메리 3호점 안에는 아영FBC가 운영하는 와인 숍 ‘와인나라’가 입점해 있다.
수백 종의 와인이 진열되어 있으며, 매달 유명 음식 블로거 ‘비밀이야’를 포함한 시음단의 추천에 따라 베스트 와인 5종의 큐레이션이 달라진다.

MD’s Pick!
본테라 비오니에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는 캘리포니아의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내추럴 와인으로 꽃, 복숭아, 살구 향이 우아하게 조화를 이룬다. 3만원.


7eleven
‘세븐일레븐’ 앱에서 와인 예약 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을 통해 주문한 와인을 수령 희망 점포에서 찾을 수 있다. 앱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21종의 앱 전용 와인 상품과 함께 150만원을 호가하는 샤토 마고, 샤토 오브리옹 빈티지 등 고가 와인도 준비되어 있다.

MD’s Pick!
배비치 포비든 소비뇽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유명 와이너리인 배비치가 기획한 와인으로 신선한 허브 향이 해산물과 잘 어울린다. 1만9천9백원.


CITY DEIL
SPC삼립이 지난해 광화문에 오픈한 어번 스내킹 스토어. 간편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메뉴와 음료로 매장을 채웠다. 시티델리 MD와 SPC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은 냉장 진열대뿐만 아니라 개별 매대에 선물하기 좋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주로 매장에서 즐기기 좋은 하프 사이즈가 많다.

MD’s Pick!
알라모스 말벡
아르헨티나의 유명 와이너리인 카테나 자파타에서 대표적인 적포도 품종 말벡으로 만들었다.
타닌이 부드럽고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1만6천원(하프 사이즈).


GS25
‘더팝’ 앱으로 와인을 주문, 결제한 뒤 원하는 GS25 점포에서 받도록 한 주류 온라인 주문 결제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와인을 포함한 250여 종의 주류를 구매할 수 있으며, 미국 1위의 유기농 전문 온라인 몰 스라이브마켓과 협업해 유기농 와인도 선보인다. 서울 지역은 오전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오후 6시부터 픽업 가능.



MD’s Pick!

깔라나 오가닉
지중해성 기후로 유명한 와인 산지인 스페인 후미야 지역의 모나스트렐 오가닉 품종으로 만든 와인.
강한 알칼리성의 석회질 토양 덕분에 바닐라 향과 묵직한 보디감이 특징이다. 3만원.

57
인기기사

G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