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펫캉스

주인의 집콕과 더불어 갇혀 있는 것이 일상이 된 펫의 대탈출! 펫캉스에 최적화된 호텔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부티크 호텔에서 우아한 하룻밤
레스케이프 호텔 @lescape_hotel

레스케이프 호텔은 애견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펫 프렌들리 호텔이다. 9층은 펫 전용 플로어로 반려견과 함께 묵을 수 있는 객실 14개를 별도 운영 중이고, 국내 호텔 업계 최초로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는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이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반려견을 위한 유모차 대여 서비스도 도입했다. 프리미엄 펫뷰티 브랜드인 ‘플로리스클린’의 모닝 스노우 드롭 샴푸와 미스트, 펫 전용 타월을 묶은 프리미엄 반려견 웰컴 키트, 반려동물 디자인 브랜드인 ‘하울팟’의 침대와 식기, 배변패드로 구성된 침구세트는 내 강아지에게 최고만을 주고 싶은 애견인들의 바람을 제대로 충족시킨다. 반려견 전용 식사가 포함된 패키지를 예약하면 페피밀(Peppy Meal)의 애완 전용 고메 시리즈도 맛볼 수 있다.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 67 문의 02-317-4000


진화한 펫 토털 서비스
소노캄 고양 @sonopetclubs_resorts

소노펫클럽&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소노캄 고양에서는 펫 토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수의사들이 운영하는 ‘소노펫 병원’은 반려견을 위한 기본 진료와 예방 접종은 물론 국내 유일의 펫 보행 분석기와 펫 전용 수중 트레드밀을 구비해 반려견의 재활을 돕는다. ‘소노펫 스쿨’은 다른 강아지들과 함께 어울려 산책하는 도그 스포츠를 비롯해 펫 전문가가 진행하는 일대일 맞춤 교감 서비스, 활력 넘치는 프로그램을 통한 다이어트 코스 등 반려동물의 건강과 본능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반려동물의 피부와 모발 상태에 따라 맞춤형 스파와 모발 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모두 수의사의 처방에 따라 이루어지니 안심하고 이용해도 좋다. 대형견들의 투숙도 가능하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태극로 20 문의 031-927-7700


광활한 플레이그라운드
소노벨 비발디파크 @sonohotels

호캉스의 꽃은 뭐니 뭐니 해도 근사한 호텔 객실에서 나만의 프라이빗한 휴식을 갖는 것. 소노벨 비발디파크 홍천의 반려견 전용 객실은 사람 위주의 밝은 인공 조명 대신 반려동물의 안구 건강을 위해 낮은 조도의 조명을 설치했다. 논슬립 플로어, 낮은 침대와 툇마루, 냄새 제거 배기 시스템 등 오직 반려견을 위한 쾌적한 룸 컨디션은 이곳의 자랑. 수제 간식, 스카프빕, 펫 비누 등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 펫 웰컴 키트는 덤이다. 카페&레스토랑 ‘Thinking Dog’은 반려동물의 식사와 간식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약 5000㎡에 이르는 광활한 플레이그라운드다. 소·중·대형견이 따로 놀 수 있는 안전한 공간 구획과 대형견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점이 특히 매력적이다.
위치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문의 1588-4888


‘견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비스타 워커힐 서울 @vista_walkerhill

가까운 도심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하룻밤을 보내고 싶다면 비스타 워커힐을 추천한다. 펫 컨셉룸에는 반려동물 전용 침대 및 베개, 장난감, 식탁과 식기, 건조기, 목욕 가운, 타월, 비스타 워커힐 펜던트 등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구비돼 있어 언제든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다. 호텔룸의 소소한 즐거움인 미니바에는 반려동물의 음료와 간식도 준비되어 있다. 또 한쪽에는 반려동물의 촬영용 의상도 마련되어 있어서 이른바 ‘견생샷’을 남기기 위한 모든 것을 완벽하게 갖췄다.
단, 무게 15㎏ 이하의 반려동물 한 마리 기준으로 이용 가능하며 사료는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
위치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문의 02-2022-0000


반려견과 함께 스카이뷰를 즐길 수 있는
서울드래곤시티 @seouldragoncity

국내 최초의 호텔 플렉스인 서울드래곤시티에 반려견과 함께 체크인을 하면 데스크에서 반려견에게 호텔의 상징인 그랜드 머큐어 엠블럼과 ‘I am a hotel guest’라는 문구가 새겨진 반려견 전용 목걸이를 걸어준다. 투숙객의 반려동물이 아니라 어엿한 손님으로 대접한다는 의미다. 이처럼 일찍부터 반려동물 동반을 권장했던 터라 펫팸(Pet-Family)족들이 가장 선호하는 호텔 중 하나인 이곳은 최근 반려견의 전용 놀이공간인 ‘스카이 멍파크’를 새로 오픈했다. 31층에 깔린 넓은 잔디마당과 멀리 내려다보이는 한강 뷰는 반려견들에게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 룸에는 저자극 기능성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인 ‘하이포닉’의 애견용 샴푸와 전용 식기 및 쿠션, 배변 패드 등의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다. 최대 2마리까지 입실 가능하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20길 95 문의 02-2223-7000


펫 글램핑의 명소
골드펫 리조트 @goldpetresort

호텔방이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반려동물과 아예 야외취침을 하는 방법도 있다. 골드펫 리조트는 글램핑과 카라반, 콘도 등 원하는 숙소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글램핑장에서는 반려견과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고, 반려견은 천연잔디로 조성된 운동장을 마음껏 오갈 수 있다. 각 숙소별로 이중 펜스를 설치해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도 대비했다. 바비큐 시설과 샤워 시설, 침대, 냉장고 등이 구비된 카라반은 반려견과 함께 로드 트립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리조트에서 가장 인기 높은 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견 전용 수영장이다. 수심 1~1.6m의 수영장에는 샤워 시설과 드라이룸, 매점까지 있어 반려동물에게 최고의 휴가를 선사한다.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단지로 406 문의 031-286-9111


댕댕이, 냥이와 함께 남산 한 바퀴
밀레니엄 힐튼 서울 @millennium_hilton_seoul

서울역에서 남산서울타워까지 이어지는 남산 트레킹 코스와 서울역 고가도로를 없애고 조성한 ‘서울로 7017’은 서울에서도 걷고 싶은 길로 손꼽힌다. 이런 도심 속 랜드마크를 반려견과 함께 걷는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반려견을 동반한 투숙객에게 호텔 주변의 트레킹 코스가 한눈에 보이는 지도를 제공하며 반려동물 유모차를 무료로 대여해주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최고급 재료로 만든 펫 전용 식사 1회분과 허츠앤베이 티피텐트, 비엔비엔 우아 롤테이블, 하림펫푸드 더리얼 세트 등 각종 프리미엄 브랜드의 펫 라이프스타일 용품도 사용해볼 수 있다. 이 모든 서비스가 포함돼 있는 ‘VIP(Very Important Pet)’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예약할 경우 마운틴 뷰 디럭스룸 업그레이드 혜택도 주어진다. 펫라운지도 마련되어 있으니 꼭 이용해볼 것.
위치 서울시 중구 소월로 50 문의 0507-1440-7798

98
인기기사

G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