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에 뭐입지?

매일 아침 아우터와 이너를 맞춰 입느라 골치가 아프다면 주목! 셔츠와 니트, 스웨트셔츠, 벨벳 이너 등 네 가지가 당신의 ‘슈퍼맨 티’가 되어줄 것이다.

Shirts

‘코트 안에 뭐 입지?’에 답하는 일순위 아이템은 아마도 셔츠와 블라우스 아닐까. 식상하다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셔츠와 블라우스처럼 디테일의 변화가 다양한 아이템도 없다. 이번 시즌에는 보우, 러플, 와이드 커프스 등 소소한 디테일이 가미된 스타일이 인기.


1 손쉽게 활용하는 핀 스트라이프 블루 셔츠. 여기에 플레어 디테일의 커프스가 가미된 셔츠를 매치하면 한층 트렌디한 느낌! 25만5천원 버드 바이 쥬시꾸뛰르.
2 큼직한 플라워 패턴과 캉캉 스타일 러플 디테일로 화려한 멋을 극대화한 블라우스는 심플한 재킷 안에 매치해 포인트를 더할 것. 가격 미정 H&M.
화이트셔츠는 언제나 진리지만, 데님 와이드 커프스 화이트셔츠는 트렌디함도 충족시킨다. 소매를 코트 밖으로 꺼내 연출하는 것이 신의 한 수. 15만8천원 SJYP.
평범한 화이트셔츠가 지루하다면 컬러 셔츠에 도전해보자. 강력한 포인트가 돼줄 형광색 셔츠로 시선 강탈! 가격 미정 빔바이롤라.
매니시한 스타일의 스트라이프 셔츠를 블랙 터틀넥 위에 레이어드하면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17만5천원 세컨플로어.
하늘하늘한 소재와 리본 장식이 만난 셔츠. 촌스럽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패턴이 가미된 제품을 고를 것. 39만5천원 레티 바이 티.
7
 은근히 실용성 높은 포인트 아이템 메탈릭 셔츠. 풍성한 리본을 연출할 수 있는 리본 칼라까지 더해져 이번 시즌 잇 아이템으로 등극! 29만8천원 스티브 J&요니 P.

 

 

Knit

꽈배기처럼 배배 꼬인 ‘케이블 니트’ 하면 클래식한 레이디라이크 룩, 따뜻한 위켄드 룩, 그리고 편안한 이지웨어가 먼저 떠오른다. 불규칙한 짜임과 울퉁불퉁 텍스처가 살아 있는 생동감 넘치는 케이블 니트로 눈길을 돌려보자.


1 베이식한 꽈배기 모양의 케이블 니트는 그냥 지나치기 어렵다. 시선을 사로잡는 레드 컬러로 스타일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 가격 미정 울리치
2 여자들이 사랑해마지 않는 터틀넥 니트. 여기에 큼직한 꽈배기 모양을 가미한 케이블 니트는 밀리터리풍 코트 안에 연출할 것을 추천. 34만5천원 타미 x 지지.
3
굵기와 크기가 다른 조합의 케이블 니트를 새틴이나 가죽 등 상반되는 소재의 하의와 믹스매치해보는 건 어떨까. 7만9천9백원 아메리칸 이글.
4
여성스러운 느낌의 크로셰 기법을 가미한 케이블 니트는 셔츠와 슬랙스를 매치해 매니시하게 연출해야 더욱 멋스럽다. 25만8천원 클럽모나코.
5
스트라이프 패턴의 크롭트 케이블 니트에 폼폼을 장식해 화려한 멋을 더했다. 39만8천원 럭키슈에뜨.
6
스트라이프 패턴에만 꽈배기 디테일을 가미한 니트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19만8천원 SJYP.
7
 가운데 한 줄에만 꽈배기 디테일을 넣어 포인트를 더한 터틀 형태 니트는 색다른 느낌을 준다. 가격 미정 지컷.
레이어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케이블 니트 베스트. 11만5천원 세컨플로어.

 

 

Training shirts

스포티즘의 영향으로 갈수록 패셔너블하게 진화하는 후디와 스웨트셔츠를 코트 안에 입어 ‘스웨그’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하자. 마침 ‘아메리칸 캐주얼’이 유행 코드로 떠올랐으니 더할 나위 없이 시크하고 쿨한 차림이 될 것.


1 캐주얼한 스타일과 여성스러운 스타일 모두 연출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후드. 사랑스러운 하트 프린팅과 은은한 핑크 컬러가 인상적. 가격 미정 앳 코너.
2 넉넉한 사이즈의 셔츠 위에 캐주얼한 후드를 매치하고 시스루 스커트로 트렌디함의 정점을! 11만9천원 스튜디오 톰보이
3
이번 겨울, 강력한 트렌드를 몰고 온 1990년대 스타일의 큼직한 로고를 강조한 후드. 옷장에 하나쯤은 있어야 할 페이보릿 아이템. 18만5천원 타미힐피거 데님.
4
과한 프린팅이 부담스럽다면 심플한 디자인의 스웨트셔츠를 고르자. 패딩, 코트, 무톤 등 다양한 아우터에 두루 어울린다. 16만5천원 타미힐피거.
만화 <백설공주> 속 한 장면을 프린트한 팝아트 느낌의 스웨트셔츠로 룩에 위트를 더해볼 것. 8만4천원 뎁.
6
남편의 옷을 입은 듯 남성적인 패턴이 포인트인 후드 집업으로 믹스매치 스타일링 기술을 발휘해볼 것. 가격 미정 코치.
로고를 드러낼수록 미덕인 시대. 클래식 로고 디테일이 포인트인 스포티한 스웨트셔츠는 팬츠보다 스커트와 믹스매치하는 것이 스타일리시하다. 7만9천원 휠라.

 

 

Velvet

곱고 부드러운 촉감, 과장된 광택과 컬러로 거리를 접수한 벨벳. 최근 입기 어렵고 고루하다는 편견을 뒤엎었다. 리얼웨이 스타되는 건 시간 문제.


1 발레복을 연상시키는 벨벳 원피스. 블랙 터틀넥을 매치해 여성스럽게 연출해도 좋고, 데님 팬츠를 레이어드하면 트렌디한 룩이 완성된다. 가격 미정 H&M.
2 스포티한 스웨트셔츠에 질렸다면 벨벳 소재 스웨트셔츠에 눈길을 돌려보자. 29만9천원 보브.
3
와이드 소매의 자수 장식 벨벳 톱은 스타일을 단숨에 업그레이드해준다. 39만5천원 버드 바이 쥬시꾸뛰르.
4
실루엣이 드러나는 벨벳 원피스 위에 두꺼운 아우터를 매치해 섹시한 파티 룩을 연출하자. 37만8천원 클럽모나코.
5 겨울엔 랩 스커트 형태의 벨벳 원피스를 터틀넥이나 셔츠에 레이어드해 즐겨볼 것. 5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
6
베이식한 화이트 셔츠나 리본 장식이 포인트인 셔츠와 레이어드하면 좋은 슬립 원피스. 45만8천원 빔바이롤라.
7
어떤 상의를 고르냐에 따라 다채로운 룩을 완성할 수 있는 벨벳 스커트. 가격 미정 시스템.
벨벨 슬립 원피스만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후드가 있는 롱 벨벳 원피스는 아우터만 잘 활용하면 데일리 아이템으로 손색없다. 29만5천원 세컨플로어.

 

 Editor 장이슬 Photographer 정태호

396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