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슐랭 맛집 레시피

정성과 시간, 투자를 아끼지 않는 펫팸족 유튜버들의 댕댕이 집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실제 반려동물의 시식 후 반응까지 검증한 레시피라 더 귀하다.


제철 채소 댕댕이집밥

재료 닭가슴살, 송이버섯, 애호박, 가지, 방울토마토, 바질, 파슬리 적당량씩
만들기
1 송이버섯은 가운데 기둥 부분만 얇게 자른 뒤 4등분한다.
2 애호박과 가지는 버섯과 같은 크기로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얇게 저민다.
3 깨끗하게 씻은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 접시에 가지, 애호박, 버섯, 토마토, 닭가슴살을 촘촘하게 쌓는다.
5 바질과 파슬리로 토핑한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간 굽는다.



슬곰장의 리뷰

살이 찐 슬곰이와 달곰이를 위해 열량이 낮은 채소 위주로 만드는 라따뚜이에서 힌트를 얻었어요. 생채소를 싫어하는 슬곰이는 안 먹겠다 싶었는데 닭고기 향이 퍼져서인지 가지와 호박, 방울토마토까지 와구와구 먹는 모습을 보고 놀랐답니다. 채소도 고기도 가리지 않고 먹는 달곰이는 남김없이 싹 핥아먹어서 따로 설거지할 필요가 없을 정도. 촬영을 마치고도 계속 그릇을 핥으러 왔다 갔다 했답니다.
자료 제공 유튜버 슬곰장


든든한 집밥 오므라이스

재료 파프리카, 당근, 달걀노른자, 토마토, 애호박, 두부 적당량씩
만들기
1 파프리카, 당근, 애호박은 깨끗하게 씻은 뒤 네모나게 썬다.
2 토마토에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1분간 데친 뒤 껍질을 벗기고 믹서기에 간다.
3 두부를 끓는 물에 데쳐 염분을 제거한다.
4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최대한 얇게 펴 바른 뒤 손질한 채소를 볶는다.
5 볶은 채소를 그릇에 옮겨 담은 뒤 달걀노른자를 프라이팬에 부어 지단을 만든다.
6 두부와 채소를 섞은 뒤 지단을 얹고 간 토마토를 붓는다.

최보리의 리뷰
달걀을 무척 좋아하는 보리에게 맨날 삶은 달걀만 주다가 색다른 간식을 먹이고 싶어 오므라이스를 만들게 되었죠.
처음에는 생소한지 몇 번 냄새를 맡아보더니, 한입 먹자마자 허겁지겁 흡입하더라고요. 여러 가지 새로운 맛이 느껴져서인지 정말 맛있게 먹어서 애써 만든 보람을 느꼈답니다.
자료 제공 유튜버 최보리


댕댕이 안주는 내가!

재료 반려견용 황태포, 브로콜리, 쌀가루, 달걀노른자, 파프리카 적당량씩
만들기
1 반려견용 황태포에 물을 붓고 끓여 염분을 제거한다.
2 끓인 황태에서 가시를 제거한 뒤 브로콜리와 함께 간다.
3 ②에 쌀가루와 달걀노른자, 잘게 다진 파프리카를 넣고 고루 섞는다.
4 종이 포일 위에 ③을 넣고 감싼 뒤 전자레인지에 3~4분 익힌다.
5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 위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용식이 시츄에이션의 리뷰
용식이가 아주 좋아하고 잘 먹었어요. 냉장 보관해두고 이틀 동안 급여했으며, 용식이 먹방 관련해 수의사에게 자문도 구했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만들어 먹였는데, 알레르기 반응은 생기지 않았어요.
자료 제공 유튜버 용식이 시츄에이션


오늘은 우아하개, 개르보나라

재료 파스타면, 파슬리, 양송이버섯, 달걀노른자, *건닭가슴살, 펫밀크 적당량씩
* 건닭가슴살은 전분을 넣지 않고 100% 닭가슴살로 만든 수제 제품을 사용할 것.
만들기
1 파스타면은 삶고 양송이버섯은 잘게 다진다.
2 펫밀크를 냄비에 붓고 달걀노른자, 양송이버섯, 닭가슴살을 넣고 저으면서 끓인다.
3 약간 걸쭉해지면 팬에 붓는다.
4 ③에 삶아둔 파스타면을 넣고 살짝 볶은 뒤 그릇에 담고 파슬리를 뿌린다.

시댁식구의 리뷰
입맛이 까다롭고 입이 짧은 강아지라 처음 보는 음식은 경계하고 잘 안 먹는답니다. 그런데 이 ‘개르보나라’는 접시 바닥이 보일 정도로 싹싹 핥아먹었어요. 다만 파스타면 먹는 것을 어려워해서 도와주었고요.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제가 직접 먹어봤는데 소금을 넣지 않은 까르보나라 맛이었어요. 요새는 요리만 해도 자기 음식인 줄 알고 기다린답니다. 마치 ‘내 거잖아 얼른 줘’라고 하는 것 같아요.
자료 제공 유튜버 시댁식구
*모든 음식은 꼭 식혀서 먹이고, 먼저 소량을 급여해 알레르기 여부를 테스트한다.

 

Editor 신우리

38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