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트의 신

커트만 잘해도 펌이 필요 없다는 것이 미용계 정설. 그러나 커트의 신을 만나지
못해 헤매고 있는 헤어살롱 유목민을 위해 에디터가 대신 만났다.


 #바이어스컷 
김세호 @biascut_hair

커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커트는 헤어 드레싱의 기본입니다. 건축 원리와도 비슷하죠. 건축물의 기초가 탄탄해야 하듯, 커트로 기본 형태를 제대로 잘 잡고 인테리어의 역할을 하는 컬러, 펌 등 부수적인 작업을 통해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만들죠. 그래서 모든 헤어스타일의 기본인 커트에 가장 집중합니다.

커트 디자인의 기본이 궁금합니다.
커트마다 디자인 방법이 다양한데, 개인적으로 고객의 머릿결, 두상, 체형, 라이프스타일, 직업 등 다양한 요소를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커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고객에 대한 이해와 건강한 머릿결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헤어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해줄 비밀 병기는?
모든 염색 모발에 적합한 리브인 트린트먼트 로레알 세리 엑스퍼트 컬러 10-in-1과 집에서도 손쉽게 모발 텍스처를 살릴 수 있게 도와주는 시세이도 파우더 쉐이크를 추천합니다.

평소 커팅에 사용하는 가위 브랜드와 사이즈는?
히카리, 조웰 각각 5.5인치 가위, 그리고 다양한 기능성 가위와 레이저(면도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추천하는 커트 스타일은?
여전히 가벼운 질감과 생동감 있는 커트가 대세입니다. 겉으로 무거워 보이는 단발 스타일이라도 안쪽 머리와의 단차를 극적으로 두어 가벼우면서도 생기 있게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동네머리손질가게  
안재혁 @anjaehyuk__

커트 디자인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개인마다 콤플렉스가 다르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와 헤어에 따른 분석과 대응법을 익히고 기록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100% 맞춤형 커트를 선사하도록 노력합니다.

시그니처 커트는?
‘보정 커트’가 제 시그니처 커트 입니다. 두상과 모발 분석, 대응 프로세스로 감추고 싶은 콤플렉스가 있는 고객들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헤어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해줄 비밀 병기는?
여성에게는 미엘의 시크릿 커버를 추천해요. 정전기 방지부터 윤기와 수분 공급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남성에게는 커리쉴하프의 젤 오일 왁스를 추천해요. 젤과 오일, 왁스 세 가지 느낌을 동시에 연출해주는 올인원 제품이죠.

커팅에 사용하는 가위 브랜드와 사이즈는?
야마무라 케이윤의 5.5인치와 6.0인치 가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은?
보습 케어가 중요합니다. 특히 열펌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모발은 과도한 열로 인해 단백질이 딱딱하게 굳어 극건성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래서 수분 트리트먼트나 에센스로 모발을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PETEKANG 
피트 강 @petekang_artisan

커트 디자인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늘 아름다운 헤어 디자인을 추구하지만 본질을 잊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본질이란 집에서 머리를 감고 나서 툭툭 털었을 때 커트한 텍스처가 그대로 잘 유지되고 오래도록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것입니다.

커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점·선·면, 그리고 어울림.

헤어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해주는 비밀 병기가 있다면?
여성에게는 입자가 미세하고 향이 좋은 모로칸 스프레이를, 남성에게는 입자가 작으면서 고정력이 강한 시세이도 스프레이를 마무리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은?
모발에 물기가 있는 상태로 자외선에 노출하지 말 것!

완벽한 커트에는 펌이나 드라이가 필요 없다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커트는 정갈하게, 스타일링은 자유롭게’라는 저희 살롱의 모토처럼 커트를 제대로 잘한 헤어는 시간이 지나도 스타일링이 자유롭고 편안합니다. 커트로 두상에 맞춰 볼륨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것이 펌이나 드라이보다 건강하고 세련된 방법이라 생각하죠.


 #커티즘바이 
제시카 @cuttizm_by

커트 디자인의 기준이 궁금합니다.
신체의 비례와 균형, 얼굴형을 파악해 최적의 밸런스를 찾는 데서 출발합니다. 1차원적인 커넥션 라인의 테크닉이 아니라, 두상 형태에 따라 영역을 나누고 디스커넥션 테크닉을 통한 3D 입체 커트로 디자인을 완성해가죠.

커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신체 비율, 얼굴형 등 전체적인 요소를 고려해 헤어의 입체감이 살아나도록 커트를 합니다. 밸런스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헤어스타일링을 업그레이드해줄 비밀 병기가 있다면?
건강한 두피에서 건강한 모발이 자라기 때문에 가능한 한 화학성분이 배제된 제품을 사용해요. 에코이즘을 추구하는 에코케어의 스켈링 제품과 토닉을 추천합니다.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은?
유해 환경, 잘못된 습관, 화학적 시술 등 헤어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데일리 케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쓰는 제품이 자신의 모발에 맞는지, 어떤 성분이 포함되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건강한 헤어를 유지할 수 있죠.

평소 커팅에 사용하는 가위 브랜드와 사이즈는?
비달사순의 4.5인치 가위와 조웰의 4.5인치 가위를 사용해요. 정교한 커트를 위해 가장 작은 단위의 가위를 선택합니다.

시그니처 커트는?
자칫 지저분해질 수 있는 숱 치기가 아니라 정확한 각도와 과학적 구도를 바탕으로 입체감을 표현하는 성형 커트예요. 펌이나 드라이를 하지 않아도 집에서 예쁘고 편안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Editor 한지혜

100
인기기사

ME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