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전쟁

외투를 벗을 때마다 딸려가는 머리카락들. “앗, 따가워!”를 외치게 하는 정전기는 모발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도톰한 모직 코트, 포근한 니트 스웨터와 머플러를 입고 벗을 때마다 성가신 정전기와 사투를 벌이게 된다. 겨울철 불청객 정전기는 공기 중의 수증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소와 산소로 이루어진 수증기는 주변의 전기에너지를 띠는 입자를 중성 상태로 만드는데, 습도가 낮은 겨울철에는 건조해진 입자들끼리 만나 스파크를 일으키는 것. 특히 정전기는 옷의 수명을 줄일 뿐 아니라 모발을 갈라지고 푸석한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제대로 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 단백질과 수분이 부족한 모발일수록 외부 마찰에 의한 정전기가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보습 케어가 가장 중요하다. 머리를 감을 때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10분 정도 뒤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은 기본, 드라이 전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헤어 에센스를 바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이후 냉풍과 온풍을 적절히 교차해가며 말려야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머리를 빗을 때 열전도율이 높은 플라스틱 브러시보다 우드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도 정전기를 잡아줄 좋은 방법. 헤어 에센스를 깜빡했다면 핸드크림이나 페이스 미스트의 도움을 받아도 정전기가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SPECIAL ITEM

다비네스 오이 올인원 밀크 모발과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고 머리카락 엉킴을 방지하는 멀티 트리트먼트. 135ml 5만원.
이솝 너처링 컨디셔너 보태니컬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채운다. 500ml 5만5천원.
➌ 키엘 실크 그룸 세럼 해바라기씨 추출물과 콩 오일을 함유해 모발 끝의 갈라진 부분을 정돈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만들어준다. 75ml 3만7천원대.
➍ 르네휘테르 압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샴푸 손상된 모발을 속부터 힘 있게 채워주는 크리미한 무스 타입의 트리트먼트 샴푸. 600ml 6만5천원.
➎ 올라플렉스 No.3 헤어 퍼펙터 by 세포라 손상 모발을 개선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는 크루얼티 프리 트리트먼트. 100ml 3만8천원.

editor 한지혜
Photographer 제이콥 마이어스

70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