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를 부르는 인테리어 오브제 스토어

감도 높은 공간을 꿈꾼다면 주목해야 할 오브제 스토어.


선과 선분 @lineandsegment_studio
세라미스트 김민선이 운영하는 쇼룸 겸 작업실은 작품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정갈한 우드 톤 가구에 최소한의 물건만 들여놓았다. ‘더 진짜 같은 파랑’ ‘더 진짜 같은 빨강’을 보여주기 위해 일부러 도자에 유약을 바르지 않은 것처럼 세라믹의 고요한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16주 코스의 세라믹 아트 클래스도 운영 중이니 인스타그램 일정을 확인할 것.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51-1
TEL 0507-1406-9841


4560디자인하우스 @4560designhaus
바우하우스의 계보를 잇는 미드센추리 모던 거장들의 작품과 ‘디자이너의 디자이너’로 불리는 디터 람스의 작품을 전시해놓은 쇼룸이다. 여기에 브라운, 애플 등 1950~90년대의 미니멀리즘 디자인 제품까지 한데 모아놓았다. 각 공간은 시대별로 구분해 당시의 가정집을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로 연출한 것이 특징. 특히 디터 람스의 서재를 재현한 디터 람스의 방과 브라운에게 영향을 받은 1980~2000년대의 애플사 제품들도 흥미로운 볼거리. 반세기 동안 이어진 디자인의 흐름을 편안히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테리어 인사이트를 얻기에도 충분한 공간이다.
ADD 서울 서초구 매헌로 16
TEL 0507-1358-4560


서윤정회사 @syjhoesa
미국과 영국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한 서윤정 작가는 공간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인 점, 선, 면 등을 그래픽 이미지로 형상화하는 작업을 주로 한다. 이를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접목해 그녀만의 디자인 오브제를 탄생시켰다. 전통적인 것과 키치한 무드, 원색의 조화를 즐기는 만큼 오브제의 발랄하고 재미있는 패턴이 인상적이다. 지금은 주로 작업실로 활용하고 있으며, 홈페이지(www.syjhoesa.kr)에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ADD 서울 종로구 북촌로5나길 100
TEL 010-8774-4901


박국이숍 @pakkookii
그동안 <주부생활>의 아이템 섹션을 눈여겨본 이들이라면 박국이숍에서 소개하는 위트 넘치는 물건들이 친숙할 것. 서촌의 작은 골목길 한옥에 자리해 있던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박국이숍이 최근 성수동으로 이전했다. 내부는 깔끔한 화이트 톤에 널찍한 유리창으로 채광을 살려 형태가 도드라지고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작가들의 작품들이 한껏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게 했다. 그동안 박국이숍이 추구해온 정체성을 더욱 선명하게 보여주는 공간으로 탈바꿈했으니 성수에 가게 된다면 꼭 방문해보길.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43
WEB www.pakkookii.com


핸들위드케어 @twl_handlewithcare
사용자의 곁에서 오래 사랑받는 물건은 언제나 손을 매개로 삼는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정중히 만들고, 귀하게 다루며, 즐겨 사용하는 손길’을 타이틀로 삼은 공간이다. 사물로 삶의 결을 다듬는 다양한 방식을 제안하며, 일상생활에 정취를 더하는 차와 차 도구, 예술과 일용품의 경계에 있는 공예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ADD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43
TEL 02-797-0151


에이치픽스 도산 @hpix_official
국내의 대표적인 디자인 셀렉트 숍인 에이치픽스 도산점은 컨템퍼러리 디자인뿐 아니라 다양한 오브제와 크래프트 전시를 선보이는 쇼룸이다. 유리 블록으로 쌓아 올린 독특한 외관과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간결한 내부는 명성 높은 디자인 가구와 오브제의 조화가 맞물려 동시대가 추구하는 선구적 아름다움을 제안한다.
ADD 서울 강남구 언주로 736
TEL 070-4656-0175


t.t.a @tta_official_
연희동의 사러가마트 바로 옆, 좁은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티티에이가 나온다. 이곳은 오너 부부가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를 오가며 직접 모으고 수집한 물건들로 가득하다. 나무나 라탄 같은 자연 소재 소품과 가구, 흙을 닮은 색의 다기와 화병, 사파리 무드가 물씬 풍기는 오브제, 포근한 질감의 텍스타일까지 지구 곳곳의 취향을 모아놓은 듯 다채롭다.
ADD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8-5
TEL 070-4773-9594

164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