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도 디자인도 명품인 하이엔드 스피커

풍성한 사운드와 함께 공간을 한층 더 아름답게 채워줄 디자인의 하이엔드 스피커 4.


Bang & Olufsen
베오사운드 엣지 올인원 무선 스피커
‘베오사운드 엣지’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디자이너 마이클 아나스타시아데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알루미늄 프레임과 검정 패브릭으로 감싼 지름 50cm의 완벽한 원형은 두 재료의 이질감을 최소화하면서도 강렬한 대조를 이루어 마치 블랙홀 같은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낸다. 버튼 하나 없는 날렵한 외관으로 터치식 인터페이스 지원하는 동시에 스피커를 양옆으로 부드럽게 굴려 볼륨을 조절할 수도 있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베이스 포트’ 기술은 자동으로 출력을 조정해 모든 볼륨 레벨에서 선명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4백19만9천원.

Progressive Audio 
익스트림 1 USM 에디션
독일의 음향기사 출신 랄프 코에넨이 설립한 ‘프로그레시브 오디오’.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선 어떤 종류의 음악이든 실제에 가깝게 구현해내는 생생한 사운드와 넓고 균일한 음향 방사를 선보이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스위스 모듈 가구 브랜드 USM과 협업해 오브제로도 충실하게 기능하는 하이엔드 스피커 ‘익스트림 1 USM 에디션’은 간결하고 모던한 ‘할러’ 수납장 안에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한 형태다. 스피커의 주소재인 금속 파이프는 매우 높은 밀도로 공진을 제어하며 전면부의 메탈 패널은 파우더 코팅을 더해 흡음 역할을 해낸다. 1천50만원.

Bowers & Wilkins
포메이션 웨지
한눈에 알 수 있는 ‘포메이션 웨지’의 특징은 120도로 우아하게 펼쳐진 쐐기 모양과 하나하나 조각한 듯한 전면 배플. 겉으로 보기에 아름다운 것은 물론,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현대 디자인 철학을 따라 정밀하게 계산된 각도와 넓은 배플은 공간 구석구석 균형 있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로 채운다. 가정에서 오디오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주요 요소는 창의력이 풍부한 디자인, 혁신적 엔지니어링과 고도의 기술이라는 창립자의 생각을 작은 스피커 하나에 담아 어디서든 룸-필링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1백39만9천원.

Pantheone Audio
판테온 I 
세계적 브랜드에 몸담았던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하이파이 오디오 기업인 ‘포칼’ 출신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디자인 음향 기기 회사 판테온 오디오. ‘판테온 I’은 아트, 디자인, 사운드를 핵심 요소로 ‘보고 느끼기 위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이들의 첫 번째 제품이다. 텅 빈 것처럼 보이지만 빛의 근원이 되는 로마 판테온의 오쿨루스에서 영감을 얻은 외형은 미려한 기하학적 라인과 커브가 대칭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그 덕분에 정교하고 깊이 있는 소리의 재현과 360도 몰입의 경험이 가능하다. 3백85만원.

Editor JIsu SON
Photographer SIYOUNG SONG

51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