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다크 스폿

어릴 땐 몰랐다. 기미가 내 고민이 될 줄은. 3040대에 접어든 피부의 공통적 고민, 잡티 없는 맑고 투명한 안색을 위한 가이드.


갑자기 찾아온 무더위로 마스크 안의 온도와 습도는 견디지 못할 만큼 올라가고 있다. 게다가 마스크 속 피부 트러블을 고민하는 사이 햇볕과 자외선이 마스크 주변 피부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기사가 가슴을 철렁 내려앉게 한다. 하얀 마스크의 빛 반사로 인해 눈가 주변에 얼룩덜룩한 색소 침착과 잡티가 생긴다는 것. 주근깨와 기미, 색소 침착 같은 불필요한 피부 콤플렉스와 이별하려면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STEP 1
환한 안색으로 되돌리기 Pure whitening
잡티와의 본격적인 전쟁을 선포하기 전, 미백에 집중한 제품으로 피부 바탕을 환하게 되살리는 올 페이스 케어를 시도할 것.

1 키엘 투명 에센스 끈적임 없이 흡수되고 순한 투명 포뮬러가 특징. 인공향, 인공색소의 첨가 없이 기미와 잡티 완화에 특화되어 있다. 액티베이티드 C 성분이 색소 침착을 개선하고 모란 추출물이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단 한 병만으로도 잡티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 50ml 11만원.
2 꼬달리 비노퍼펙트 브라이트닝 글리콜릭 에센스 광채 나는 피부를 위한 퍼스트 에센스. 칙칙한 피부 고민과 각질을 잠재워 맑게 되살려주며, 다음 단계 제품의 유효 성분 흡수를 돕는다. 특허 성분인 포도나무 줄기 수액인 비니페린은 비타민 C보다 브라이트닝 효과가 62배 높아 피부 톤을 고르게 개선해준다. 150ml 5만원.
3 딸로 청자몽 맑은 피부 잡티 세럼 비타민 C가 가득한 청자몽즙을 무려 83.9%나 함유하고 있어 잡티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를 맑게 가꿔준다. 기미는 물론 다크서클 완화, 붉은 기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30ml 4만4천원.


“마스크 주변에 늘어난 잡티, 기분 탓인가요?”
잡티와 마스크 컬러의 상관관계는 엄연히 존재한다. 흰색 마스크는 햇빛을 반사시켜 경계에 있는 눈가의 C존에 직격탄을 입힌다. 검정색은 흰색보다는 나을 수 있지만, 반대로 열을 고스란히 흡수해 피지 분비량과 피부 트러블을 야기한다. 그렇다면 핑크, 주황 등과 같은 채도가 높은 컬러들은 어떨까. 흰색 마스크보다는 미미하지만 어느 정도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는 것이 뷰티업계의 의견. 하지만 아직도 의견은 분분하다. “마스크가 부분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고 흰색과 검은색보다는 알록달록한 컬러의 마스크가 더 나을 수는 있어요. 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컬러를 논하기보다는 자외선 차단제를 한 번 더 발라주는 것이 중요해요.”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조언. 마스크 쓰기 10초 전,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마스크를 쓴 뒤에는 이마, 눈가 부분에 다시 한 번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줄 것을 추천한다.

STEP 2
잡티를 다스리는 다양한 솔루션 Multi Function
단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의 개선을 꾀할 것. 화이트닝은 기본, 안티에이징과 피부 진정, 수분 충전 등의 추가된 효능들이 실속파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1 디올 프레스티지 라이트 인 화이트 라 쏠루씨옹 뤼미에르 액티베이티드 세럼 화이트 로즈 성분이 칙칙한 피부를 투명하게 가꾸고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저항력을 끌어 올려 주름 하나 없이 탄탄한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30ml 51만원대.
2 AHC H 멜라루트 앰플 멜라 루트 콤플렉스가 기미를 생성하는 세포인 멜라노사이트를 근본부터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2세대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높은 보습력을 자랑한다. 10ml×4ea 6만4천원.
3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 브라이트닝 특허 성분인 마데화이트™와 기미의 주원인인 멜라닌의 분해 촉진에 도움을 주는 특허 성분인 멜라제로를 함유했다. 그 덕에 단 3일 사용만으로도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이 완화된 맑은 피부를 마주할 수 있다. 여기에 병풀 추출물과 PHA, BHA 등의 성분이 자외선에 손상되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각질 개선 효과도 기대하게 한다. 7ml×4ea 6만원.
4 샹테카이 나노 골드 에너자이징 크림 황산화, 항박테리아, 항염 작용 등 나노 24캐럿 순금의 효과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염증 현상 감소에 좋은 실크 단백질, 로즈메리잎 추출물, 해조류 추출물 등을 추가해 피부 재생을 돕는다. 궁극적인 황산화 특성으로 안색 개선에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 50ml 70만원.
5 엘리자베스 아덴 비져블 화이트닝 시카글로우 컨센트레이트 2개 층으로 나뉜 포물러를 눈여겨보자. 그린 컬러의 톱 페이즈를 통해 피부 진정과 함께 피부 장벽 강화를 노릴 수 있고, 핑크 컬러의 보텀 페이즈는 불필요한 각질 탈락에 효과가 있다. 두 층을 섞어 사용하면 다크 스폿과 색소 침착을 개선할 수 있다. 30ml 9만9천원.


기미&잡티엔 이런 시술이 대세
“선생님, 요즘 핫한 잡티 시술은 뭔가요?”

프락셀듀얼 1927
표피에 남은 색소 제거에 탁월하며, 다른 레이저 시술에 비해 자극이 덜하다. 매우 약한 자극을 여러 번 반복적으로 가해 피부 턴오버 주기를 촉진하는 원리. 깊지 않은 기미와 다크스폿을 없애 전체적으로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되돌려준다.

루메니스 피코 토닝 (피코 레이저 토닝)
진피 깁숙이 자리 잡은 색소 제거에 도움을 준다. 레이저 토닝의 1억분의 1초보다 빠른 1조분의 1초 단위로 조사하는 레이저를 사용해 짧은 시간에 원하는 타깃 색소만 세밀하게 파괴할 수 있다. 또한 532/1064nm의 듀얼 파장을 통해 피부 깊숙이 침투한 색소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특히 치료가 힘든 난치성 색소 질환 치료에도 큰 효과를 보이며, 재발한 기미나 문신 제거에도 좋다. 적은 횟수로 빠른 효과가 나타나는 만큼 피부에 자극적인 편이니 시술 사이의 간격을 길게 잡을 것.

STEP 3
국소 부위를 공략하라 Spot care
화이트닝 제품의 진화는 계속될 전망. 니들 패치, 스틱, 패드 등 국소 부위에 특화된 제품들로 집중 케어에 돌입해보자. 문제 있는 부위만 케어해도 가시적인 개선 효과가 크다.

1 가히 엑스틴 C밤 마스크 착용으로 자외선에 해를 입기 쉬운 눈가의 C존 스폿 케어에 특화됐다. 스틱 형이라 손에 묻히지 않고 사용 가능해 위생적이기까지. 탄력, 주름, 피부 결 개선은 물론 톤, 브라이트닝 등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9g 4만7천원.
2 스노우투플러스 페이셜 아이존 케어 포 화이트닝 & 링클 미백과 주름 개선을 한 번에! 패치의 니들 부분을 피부에 닿도록 부착한 뒤, 그 위에 마스크 팩을 밀착시키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 니들 패치 6매+ 마스크팩 2매 2만2천원.
3 셀로니아 바이오 홈 솔루션 멜라 토닝 패치 색소 침착이 고민되는 부위에 최소 2시간 이상 부착하는 패치형 제품. 녹는 히알루론산의 미세 돌기가 피부 속에서 녹아 인체 제대혈 유래의 줄기세포 배양액과 니아신아마이드, 병풀 추출물 등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준다. 4매 2만5천원.
4 아비브 유자 프로바이오틱스 잡티 패드 바이탈라이징 터치 유자 추출물에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해 잡티 케어와 함께 브라이트닝,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이다. 저자극 필링 성분인 PHA도 함유하고 있어 마일드한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60매 2만4천원.
5 셀비엔 블래미쉬 스팟 크림 & 블랙 스팟 패치 멜라닌 조직의 탈락을 도와 기미와 잡티의 생성을 막는 스팟 크림을 먼저 도포한 뒤 패치를 얇게 펴 발라준다. 20~30분 후 멜라닌의 잔해들이 밀착된 굳은 패치를 부드럽게 떼어내면 끝이다. 각각 30ml 6만원.

PLUS
바르는 것만으로 부족할 때! inner beauty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고 비타민 C를 복용하는 것만큼 확실한 해결책은 없다.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기미와 잡티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

1 솔가 에스터-C 비타민 C 500 일반 비타민 C와 달리 체내에서 24시간 지속되며 공복에도 섭취 가능하다. 720.32mg×50ea 3만5천원.
2 메이올웨이즈 비타민 C 유럽산 옥수수에서 추출한 비타민 C를 원료로 사용했다.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철의 흡수를 돕는다. 하루에 한 알씩 섭취. 1200mg×60ea 4만2천원.

Editor 김하얀
Photographer 채대한

88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