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의 핫플레이스는 여기

백화점을 넘어선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주목할 만한 매장 8곳을 소개한다.

 

1.MZ세대의 놀이터
PLAY IN THE BOX

5층에 자리한 국내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레이인더박스’. 온라인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하거나, 커피를 마시고, 소소한 만족감을 주는 쇼핑까지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 공간이다. ‘박스 안의 즐거움’을 콘셉트로 ASMR, 야광방, 셀프 스튜디오, 유튜브 클래스 등 8개의 독립 공간으로 구성했다. 남녀노소 구애 없이 박스 안에서의 즐거움을 톡톡히 느낄 만한 공간이다. 카페의 시그너처 음료는 ‘초코 톡톡 스무디’로, 진한 초코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팝핑캔디가 맛과 재미를 더한다.

 


2.시대 맞춤형 편의점
NICE WEATHER

가로수길에 오픈할 당시 신개념 편의점으로 입소문을 탄 ‘나이스웨더’는 편의점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스토어다. 나이스웨더의 로고가 박힌 굿즈를 포함해 해외 여행지에서 봤을 법한 식료품과 와인, 패션·리빙 소품, 매거진, LP판 등 취향 소비에 적극적인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제품군이 모여 있어 둘러보기만 해도 소위 요즘 먹히는 물건들이 풀 스캔된다. 한남동에 있는 ‘올드페리도넛’을 이곳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많은 이들의 발길을 이끄는 요인 중 하나. 더현대 서울이 백화점 그 이상을 추구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매장이다.


3.영국에서 온 자연주의 미학
BAMFORD

영국 자연주의 토털 뷰티 브랜드 ‘뱀포드’의 국내 첫 매장으로 식품, 의류, 리빙, 뷰티, 스파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창립자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철학은 다음 세대가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제품에 식물성 추출물을 사용하고, 신체적·정신적·영적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게 한다. 매장에서는 스킨·보디 케어, 홈 프래그런스, 의류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선보이는 웰니스 스파 프로그램은 심신의 휴식과 평온을 모티프로 개인 맞춤형으로 진행하니 사전 예약은 필수다.


4.중고 거래의 진화
BGZT LAB by 번개장터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의 첫 오프라인 스토어. 스니커즈 덕후들의 성지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한정판 스니커즈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마니아들이 가장 사랑하는 스니커즈 200여 종이 전시된 ‘스니커즈 월’, 테마에 맞춰 큐레이션이 달라지는 ‘포디움’ 존 등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실물을 보는 것만으로 만족스러운 스니커즈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그야말로 취향의 합리적인 거래와 ‘득템’을 좇는 세상의 흐름에 발맞춘 공간인 것. 번개장터 앱 내 ‘브그즈트 랩 상점’에 상품 리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니 방문 전 참고하자.


5.빈티지 컬렉터를 위한 셀렉션
KOLLEKT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라고 불리는 지하 2층에는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넘나드는 MZ세대의 개성과 취향을 만족시킬 브랜드들이 모여 있다. 이곳에 입점한 미드센추리 모던 빈티지 가구 중심의 편집숍 ‘컬렉트’. 예약이 필수였던 한남동 매장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자유롭게 더 많은 이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저변을 넓혔다. 가구 외에도 조명, 포스터 등 다양한 빈티지 오브제들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늘 반짝거리는 새것들로 채워져 있을 것 같은 백화점에서도 희소가치 높은 디자이너들의 오리지널 피스와 빈티지 오브제를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은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준다.


6.책과 음악이 주는 영감
LSR × STILLBOOKS

각자의 분야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들의 조합은 언제나 신선하다. 영감을 위한 서점 ‘스틸북스’와 사운드 플랫폼 ‘오드’가 협업해 지하 2층에 ‘LSR × STILL BOOKS’를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큐레이션한 도서와 음반, 굿즈와 함께 오디오와 블루투스 스피커, 조명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테마별로 엄선한 책과 은은한 조명, 음악이 흐르는 매장 내에는 곳곳에 의자가 비치돼 북적거리는 백화점 내에서도 나만의 시간에 빠져들기에 제격. 특히 편안한 소파와 블루투스 스피커가 갖춰진 청음실은 외부의 소음이 차단되어 조용히 음악에 집중하기 좋다.


7.밀라노 정통 바버숍
바베리노스

더 현대 서울은 독보적인 큐레이팅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또 다른 차원의 백화점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탈리아 그루밍 전통을 따른 최고급 케어를 제공하는 밀라노 대표 바버숍의 국내 1호 매장 ‘바베리노스’도 그중 하나다.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과 감성을 담아 헤어 컷, 펌, 염색, 셰이빙, 헤드 스파, 헤어 슈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루밍과 힐링 프로그램 외에도 홈 케어를 위한 샴푸, 에센스 또는 스타일링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첫 방문 고객과 정액권, 연간 회원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니 늦지 않게 찾아가볼 것.


8.미래 지향적 상점
UNCOMMON STORE

아마존 웹 서비스(AWS) 기반의 응용기술과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현대백화점 그룹의 자체 기술로 구현한 무인 매장이다. 푸드,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뷰티 아이템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대식품관 어플 내 생성해둔 QR코드를 통해 매장으로 들어서는 순간 40여 대의 AI 카메라와 150여 개의 무게 감지 센서가 고객의 동선을 추적하고 구매한 물건을 파악한다. 고객은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들고 매장을 나서기만 하면 끝. 매장을 나오는 순간 입장하기 전 어플에 미리 등록해둔 자동 결제 방식을 통해 결제가 되었다는 알림을 확인하기만 하면 된다.

Editor 손지수
Photographer 정태호

57
인기기사

G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