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식 아침을 위한 가전

간단하면서도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식단이 인기다. 잘 고른 주방 가전 하나로 준비가 스마트해지는 6가지 메뉴와 함께하는 아침.


1

Enjoy! Yogurt
with 보만 디지털 요거트메이커 JM6520
담백한 그릭요거트에 달콤한 콩포트와 그래놀라 한 스푼! 그동안 요거트 메이커가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 먹는 데에 초점을 두었다면, ‘보만’의 ‘디지털 요거트메이커 JM6520’은 만드는 과정의 수고로움을 보다 직접적으로 해결해줄 제품이다. 별도의 용기에 우유를 나눠 담지 않고 우유팩을 그대로 사용해 요거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한 것. 500ml부터 1000ml의 우유팩이 모두 들어가 원하는 만큼 넉넉한 양의 요거트를 만들 수 있으며, 제품 구성에 포함되는 계량컵에 우유를 담아 만들 수도 있다. 작은 크기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주방 한편에 단정하게 보관하기 좋다. 4만8천9백원.


2

Enjoy! Hummus
with 브라운 핸드 블렌더 MQ7
중동에서 날아온 저칼로리 디핑 소스 후무스가 인기다. 삶은 병아리콩을 으깨어 만드는 후무스에 셀러리나 크래커를 곁들여 먹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의 필수 가전은 성능이 뛰어나고 쓰기 편한 핸드 블렌더. 일반적인 일체형 블렌더와 달리 칼날이 장착된 본체와 용기가 분리된 핸드 블렌더는 되직한 소스나 수프 등을 만들 때 특히 유용하다. ‘브라운’의 ‘MQ7’은 1000W의 강력한 파워와 브라운의 독점 기술력인 액티브 무빙 칼날이 위아래로 움직이며 적은 힘으로도 넓은 면적을 쉽게 블렌딩 해낸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필수 구성품인 핸드 블렌더와 초퍼, 거품기, 비커에 스탠드를 함께 구성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9만9천9백원.


3

Enjoy! KTC Juice
with 휴롬 이지 H-200
얼마 전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김지석은 일주일에 한 번씩 케일(Kale), 토마토(Tomato), 양배추(Cabbage)를 조합한 KTC 주스를 만들어 먹는다고 소개했다. 첨가물 없이 자연 그대로를 갈아 만든 주스 한 잔은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하기에 충분하다. 착즙기 ‘휴롬 이지’는 넓은 투입구와 메가 호퍼, 자동으로 재료를 절삭하는 커팅 날개 덕에 과일이나 채소를 잘라 넣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나선형의 스크루와 이중 압착 필터가 장착돼 재료의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을 줄이며 알뜰하게 착즙해내는 것은 물론이다. 7도로 기울어진 드럼은 마지막 한 방울까지 완벽하게 담아낸다. 45만9천원.


4

Enjoy! Healthy Snack
with 리큅 미니 식품건조기 LD-503SP
재료 본연의 맛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칼로리 걱정을 덜어주는 건조식에는 작은 크기에 심플한 디자인과 효율적 성능까지 갖춘 식품건조기가 제격이다. ‘리큅’의 ‘미니 식품건조기 LD-503SP’는 후면 건조 방식으로 과일, 채소 등 다채로운 식품을 고르게 건조시키며 건조를 마치면 자동으로 쿨링팬이 작동해 내부 온도를 빠르게 낮춰준다. 80도 온도에 1시간 시간 설정으로 작동하는 살균·탈취 모드로 남아 있는 냄새와 내부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어 관리도 용이한 편. 게다가 유리, 실리콘, 금속처럼 열 변형이 없는 제품의 살균 소독도 가능해 일석이조다. 8만9천원. by 이스트코퍼레이션


5

Enjoy! Keto
with 쿠쿠 마스터셰프 저당밥솥 CRP-LHLR1010FW
키토김밥, 곤약떡볶이 등 저탄고지 키토식은 외식 메뉴에서도 어렵지 않게 등장한다. 오랜 시간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밥맛을 연구해온 ‘쿠쿠’에서 보다 건강한 밥맛을 위해 선보인 ‘마스터셰프 저당밥솥’은 이런 식단 변화에 맞춰 탄생했다. 당질(탄수화물)이 포함된 물이 저당 트레이의 구멍을 통해 내솥 아래로 배출돼 백미밥 기준 최대 33.6% 당질 저감 효과를 보여준다. 취사 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 쿠킹 기능으로 나물밥 같은 음식의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식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려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당뇨 위험군은 저당질 30 취사,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저당질 15 취사 등 본인에게 맞는 저당질밥을 선택해 취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저당 트레이를 활용해 삶기, 데치기 등의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69만8천원.


6

Enjoy! ABC juice
with 바이타믹스 V1200i
1921년 자연식품의 영양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시작된 블렌더 전문 제조 회사 ‘바이타믹스’.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한꺼번에 갈아 마시는 ABC주스 등 해독 효과가 뛰어난 건강 음료가 유행처럼 번질 때면 많은 이의 위시 리스트에 오르곤 한다. 100년 가까이 웰빙 라이프를 위해 노력하며 진화를 거듭해온 바이타믹스의 스마트 블렌더 ‘V1200i’의 셀프-디텍트™ 기술은 본체가 컨테이너의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해 블렌딩 시간과 적합한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뿐 아니라 뚜껑이 닫히지 않거나 컨테이너와 본체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을 경우 블렌더가 작동하지 않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1백19만원.

Editor 손지수
Photographer 송시영
Food Stylist 이아연(앤드밀 스튜디오)

89
인기기사

GE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