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들의 원픽! 우리 아이 학습 성향과 환경에 맞춘 일룸 공부방

초, 중, 고 학년별
맞춤 책상으로 완성하는 공부방 인테리어

학부모들의 #아이방 #공부방인테리어 키워드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다가올 새 학기의 영향도 있지만 다시 확산 추세가 된 팬데믹으로 정상 등교가 어려워진 이유도 빼놓을 수 없을 것. 이런 때일수록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아이의 학년별 학습 성향에 맞춘 공부방이 필요하다.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가구를 선보이는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은 아이의 학습 성향과 환경 맞는 공부방 가이드를 제안한다. 올해 입학을 앞두었거나 학년이 바뀌는 아이, 형제자매와 같이 공부방을 쓰는 아이, 또는 공부 시간이 길어진 중고등 학생 등 아이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맞춤 공부방을 조성했다. 신학기를 맞아 아이의 방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더욱 섬세해진 요즘 아이들의 방을 주의 깊게 살펴보자.


예비초. 우리 아이 첫 공부방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를 둔 부모라면 아이의 공부방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질 수밖에 없다. 아이가 학습에 흥미를 느끼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환경 조성과 동시에 안전성과 디자인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 예비 초등학생 자녀를 둔 김지형님(@iam_maldi)은 아이의 첫 번째 책상으로 일룸 ‘ALL NEW 링키플러스’를 선택했다.

온라인 비대면 학습으로 전환하면서 책상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ALL NEW 링키플러스 스마트데스크 세트는 멀티 미디어 학습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어주는데 책상 위에 설치된 멀티선반은 기기의 깔끔한 수납과 더불어 아이가 바른 자세로 모니터를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넉넉한 개수의 멀티탭, 배선홀이 탑재되어 디지털 학습에도 편리하고 정리정돈까지 수월하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국민책상 이라고 불리는 일룸 링키플러스는 코로나로 인해 늘어난 비대면 멀티미디어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ALL NEW 링크플러스’로 리뉴얼 되었다. 특히 바른 자세 습관 형성이 중요한 어린 아이들을 위한 ‘상판 각도 조절’ 기능이 눈에 띄는데 기존 링키플러스는 책상 일부만 각도 조절이 되고 단차가 없어 온라인 수업에 불편함을 느꼈다면, ALL NEW 링키플러스는 상판 전체에 각도 조절 기능을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다.

“아이의 첫 책상을 선택하는데 있어 중점 포인트는 무엇이었나요?”
아직은 부모의 도움이 많이 필요한 나이라 신경 쓰이는 게 한 두 가지가 아니에요. 그 중 하나가 자세 문제인데 책상 생활을 하면서 구부정해지거나 거북목이 되기 십상이잖아요. ALL NEW 링키플러스는 멀티 선반으로 모니터를 올려둘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아이가 화면과 적정한 거리를 지킬 수 있고, 상판 각도 조절이 가능하니까 아이가 오랜 시간 공부를 해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요.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독서, 그림 그리기와 같은 창의적인 활동을 할 때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고요. 거기에 익스텐션 책상은 대면형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이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공부할 수 있어서 아이와 저 모두에게 편리해요. 친환경 목재와 포밍범퍼로 마무리돼 어린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좋고요.

김지형님(@iam_maldi)의
일룸 ALL NEW 링키플러스 리뷰 보러 가기

www.instagram.com/p/CaHMlhBPWpu


초등 4학년.
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만들어 가는
초등 고학년 아이의 방

초등학교 고학년부터는 책상 위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면서 아이의 학습 성향이 형성되는 중요한 때이므로 아이가 자율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예비 4학년 아이의 엄마 배지숙님(@heosugi)은 얼마 전 아이방에서 유아용 책상을 꺼내고 일룸 ‘로이’로 교체했다.

“유아방에서 초등학생 공부방으로 인테리어를 교체한 뒤 느끼는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가요?”
언제부턴가 아이가 거실 테이블이나 식탁에서 독서나 숙제를 하는 모습이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어요. 이전에 쓰던 유아용 책상은 사이즈도 작을뿐더러 아이가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진 못했던 거죠. 책상을 바꾸고부턴 꽤 많은 시간을 공부방에서 보내고 있어요. 일룸 로이는 아이가 스스로 책상을 옮겨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구성이 가능한데 혼자 온라인 수업을 듣는다든지 숙제를 할 때는 집중하기 좋은 ㅡ자형, 저와 같이 복습할 때는 ㄱ자형, 또 친구가 놀러 왔을 때에는 책상장에서 분리해 독립 배치형으로 활용하니까 자연스럽게 책상에서 모든 학습이 이루어지더라고요. 책상만으로 자기의 방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서 아이가 능동적으로 학습 환경을 만들어가요.

도어가 부착된 상부장과 전면 철제 액세서리 패널은 학년이 올라가면서 늘어나는 학용품과 교재를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책상 상판에는 콘센트 3구와 USB 포트 2구로 구성된 멀티탭이 탑재되어 있어 온라인 수업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

배지숙님(@heosugi)의
일룸 로이 리뷰 보러 가기
www.instagram.com/p/CaHeMZCP928


중학생.
집중과 휴식 공간의 분리가 필요한
중학생 아이의 방


중학생 아이들에게 필요한 방은 무엇일까? 이전보다 학습 시간이 확연하게 증가하고 근래에는 비대면 수업 연장까지 더해졌기 때문에 학습과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의 구성이 절실하다. 김현미님(@heanuu)은 중학생인 딸 아이의 방에 침대와 책상, 파티션 책장이 패키지로 구성된 일룸 ‘멘디’를 설치했다. 학습의 효율을 위해서 아이의 방에 공부와 휴식 공간을 효과적으로 분리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중학생 아이 방에 두는 가구로 멘디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공부하는 시간이 갈수록 늘어나고 점차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시기인 만큼 오롯이 아이를 위한 방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비대면 수업이 일상이 되니까 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굉장히 길어지기도 했고요. 그래서 멘디가 딱 적합했죠. 침대와 책상, 책장의 위치에 따라 공간 분리가 확실하고 아이의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거든요. 저희 아이방에는 침대와 책상 사이에 책장을 둔 T자형 구도로 설치했는데 공부하는 공간과 쉴 수 있는 공간이 완벽하게 분리되었어요. 덕분에 아이가 책상에서는 집중력을 높이고 쉴 땐 침대에서 온전히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었고요.

책상, 책장, 침대로 구성된 멘디 패키지는 공간 용도와 상황에 맞게 자유자재로 책상 위치를 바꿀 수 있다. 학습과 휴식 공간 분리를 위한 T자형, 분위기 전환을 위한 전면형, 탁트인 시야 확보를 위한 ㄱ자 배치로 다양한 씬 연출이 가능하다. 게다가 우드 베이스의 내추럴한 컬러가 어떤 인테리어에도 무난하게 어울린다는 부분도 멘디의 큰 장점이다.

김현미님(@heanuu)의
일룸 멘디 리뷰 보러 가기
www.instagram.com/p/CaGmx5UhrW8


예비중, 예비고.
자매가 따로 또 같이 공부하는 방


SNS나 인테리어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아이방을 구성하는 데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등장한다. 특히 아이들에게 각방을 주지 않고 공부방과 침실을 분리해 함께 쓰게 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예비중, 예비고 자매를 키우는 이주희님(@jiyul0714)은 올해 이사를 하면서 복층 공간을 두 딸 아이의 공간으로 결정했다. 두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넓은 공간을 아이들에게 할애한 것이다.

“함께 쓰는 아이들의 방을 꾸밀 때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학습량이 훌쩍 늘어나는 중, 고등학생 둘이 쓸 방이라 세련되면서 효율적인 공부방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찾아보니 #열공책상 으로 불리는 이타카네오가 디자인도 깔끔하고 다양한 모듈로도 변형이 가능하더라고요. 각자 집중이 필요할 때에는 독서실처럼 일렬로, 언니의 도움이 필요할 때에는 대면형으로 바꿔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해요. 아래층을 사용하는 남동생들도 홈 스쿨링 할 때 꼭 복층에 있는 누나 책상에서 하겠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나란히 이타카네오 책상에 앉아서 집중하는 모습을 보면 너무나 뿌듯한 마음이 들어요.

부쩍 많아진 아이들의 문제집, 참고서는 넉넉한 사이즈의 책상장 상, 하부 수납 공간에 북엔드를 이용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자리를 정돈하는 습관을 들이기에 좋다. 그 외에도 자석으로 부착이 가능한 철제 액세서리 패널을 이용해 책상을 나만의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 꾸밀 수 있어 아이들이 책상에 친밀감을 느끼게 돕는다.

이주희님(@jiyul0714)의
일룸 이타카네오 리뷰 보러 가기
www.instagram.com/p/CaHPuW9PRMW


▶ 일룸 공식 홈페이지
https://www.iloom.com/

▶ 일룸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loom_official/

▶ 일룸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iloom_blog


Editor 안수지

201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