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없는 캠핑 요리 6

왜 밖에서 먹는 요리는 맛을 타협해야만 할까. 만들기 쉽고 맛있고 근사하기까지 한 캠핑 요리가 이렇게나 많은데 말이다.

새우옥수수포일팩

♦ 재료
왕새우살 10개, 초당옥수수 1개, 감자 1개, 브로콜리니 100g, 레몬 1개, 로즈메리 2줄기, 올리브유 2큰술, 버터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파프리카 파우더 약간씩

♦ 만드는 법
1. 깨끗이 씻은 초당옥수수는 3cm 두께로, 감자와 브로콜리니는 한 입 크기로, 레몬은 웨지 모양으로 썬다.
2. 볼에 손질한 왕새우살, 초당옥수수, 감자, 브로콜리니,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 로즈메리, 올리브유를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3. 포일 한쪽 면에 ②를 넣고 버터와 레몬을 얹는다. 포일을 덮고 끝부분을 돌돌 말아 그릴 위에 올려 20분간 굽는다.
4. 포일 윗면을 벗긴 후 파프리카 파우더를 취향에 따라 뿌려 완성한다.

사워도우를 곁들인 에그인헬

♦ 재료
초리소 100g, 양송이버섯 4개, 노랑 파프리카 1/2개, 양파 1/2개, 마늘 6알, 토마토 홀 800g, 달걀 4개, 이탤리언 파슬리 2줄기, 그릴에 구운 사워도우 슬라이스 4개, 올리브유 2큰술, 파프리카 파우더 2작은술, 큐민 가루 1작은술, 설탕 3큰술, 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1. 초리소는 길게 십자로 자른 후 0.3cm 두께로 썰고, 양송이버섯은 4등분하고, 노랑 파프리카와 양파는 사방 1cm 크기로 썰고, 마늘과 이탤리언 파슬리는 굵게 다진다.
2.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 2큰술을 두르고 양파는 투명해질 때까지 2분 정도 볶다가 마늘과 초리소를 넣고 1분 정도 더 볶는다.
3. ②에 양송이버섯, 파프리카, 파프리카 파우더, 큐민 가루를 넣고 버섯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3분 정도 더 볶는다. 4. ③에 토마토 홀을 넣어 으깨고, 설탕,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잘 저어가면서 15분 정도 끓인다.
5. 달걀을 깨서 ④에 올리고 뚜껑을 덮어 흰자가 익을 때까지 5분 정도 더 끓인다.
6. ⑤위에 이탤리언 파슬리를 골고루 뿌리고 구운 사워도우를 곁들여 낸다.

파인애플마가리타(1컵 기준)

♦ 재료
파인애플주스 100ml, 테킬라 50ml, 라임 2개, 얼음 1컵, 코셔 소금·시럽 적당량씩

♦ 만드는 법
1. 라임은 반으로 잘라 컵 림 부분에 돌려가며 즙을 묻히고, 나머지는 즙을 짠다.
2. 컵 림 부분에 코셔 소금을 묻힌다.
3. 셰이커에 분량의 파인애플주스, 라임즙 2큰술, 테킬라를 넣고 흔들어 섞은 후 컵에 담고 라임이나 파인애플 등으로 장식한다. 시럽은 취향에 따라 추가한다.

과카몰리핫도그

♦ 재료
소시지 4개, 핫도그빵 4개, 사워크림 1/2컵, 나초칩 1컵
과카몰리: 아보카도 1개, 방울토마토 10개, 양파 1/4개, 고수 2줄기, 청양고추 1/2개, 라임 1개, 소금 1/4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1.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씨를 뺀 후 껍질을 벗겨 굵게 으깬다.
2.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뗀후 8등분하고, 양파와 고수는 굵게 다진다. 청양고추는 씨를 뺀 후 잘게 다지고, 라임은 즙을 짜놓는다.
3. 볼에 으깬 아보카도와 ②,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 과카몰리를 만든다.
4. 핫도그빵은 반으로 가른 후 안쪽 면을 그릴이나 팬에 노릇하게 굽고, 소시지도 노릇하게 굽는다.
5. 핫도그빵 안에 구운 소시지를 넣고 과카몰리를 올린 후 나초칩을 작게 부숴 올리고 사워크림을 뿌려 완성한다.

갈릭스파이시 풋콩볶음

♦ 재료
냉동 자숙 대두콩 200g, 마늘 4알, 올리브유 2큰술, 소금 1/4작은술, 후춧가루·크러시드 레드 페퍼 적당량씩

♦ 만드는 법
1. 대두콩은 해동한 후 물에 깨끗이 씻고, 마늘은 굵게 다진다.
2. 올리브유를 두른 팬을 중불로 달군 뒤 다진 마늘을 넣고 1분 정도 볶다 마늘 향이 올라오면 대두콩,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1~2분간 더 볶는다.
3. 그릇에 ②를 담고 크러시드 레드 페퍼를 뿌려 완성한다.

레몬마요소스를 곁들인 아스파라거스튀김

♦ 재료
아스파라거스 10개, 소금·후춧가루·덧밀가루·튀김용 기름 적당량씩
튀김물: 박력분 1/2컵, 얼음물 1/2컵
레몬마요소스: 레몬 1/2개, 소이 마요네즈 4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1. 아스파라거스는 밑동을 1cm 정도 잘라내고, 겉껍질을 필러로 얇게 벗긴다.
2. 레몬의 껍질 부분은 제스터로 제스트를 만들고 즙을 짜놓는다.
3. 소이 마요네즈에 레몬 제스트, 레몬즙, 설탕, 후춧가루를 넣어 레몬마요소스를 만든다.
4. 얼음물에 박력분을 넣어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 튀김물을 만든다.
5. 아스파라거스에 덧밀가루를 가볍게 묻힌 후 튀김물에 담갔다가 170℃의 기름에 넣고 노릇하게 튀겨낸 후 레몬마요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아페롤스피리츠(1컵 기준)

♦ 재료
아페롤 60ml, 스파클링 와인 60ml, 탄산수 20ml, 얼음 1컵, 오렌지 1개

♦ 만드는 법
1. 컵에 얼음을 채우고 아페롤, 스파클링 와인, 탄산수를 넣고 섞는다.
2. 오렌지를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서 넣거나 가니시로 꽂는다.

오이레몬보드카토닉(1컵 기준)

♦ 재료
보드카 30ml, 토닉워터 150ml, 오이 1개, 레몬즙 3큰술, 얼음 1컵

♦ 만드는 법
1. 오이는 가니시용으로 길고 얇게 저며 썰고, 나머지 오이의 1/5 분량은 송송 썬다.
2. 셰이커에 송송 썬 오이와 보드카, 레몬즙을 넣고 수저로 으깬 뒤 뚜껑을 닫고 흔들어 섞는다.
3. 컵 안쪽 면에 가니시용 오이를 돌려 붙인 후 얼음을 넣는다. ②를 담고 토닉워터를 부어 완성한다.

 

Contributing Editor 김민지
Photographer 박순애
Food Stylist 김가영

125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