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받은 피부 #홈케어로 진정시키기

“집에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하는 방법”


화이트 티셔츠 코스 브라톱 앤아더스토리즈 쇼츠 로레나 안토니아찌 네크리스 에디터 소장품


 RELIEVE YOUR SKIN

기온이 높아지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이는 안면 홍조와 피지 과다, 탄력 저하로 이어진다. 여름철 뷰티 케어에 진정과 쿨링을 우선순위로 두는 이유.
매일 사용하는 기초 제품은 리치한 텍스처보다는 비교적 가볍고 흡수율이 좋은 겔 제형을 선택할 것. 피부 자극은 한결 덜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꼬달리 젤 크림,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크림, 피지오겔 카밍 젤 등 선택지는 많다. 페퍼민트, 티트리, 병풀 같은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를 지닌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었다면 만족감은
극대화될 것.

 KEEP IT MOISTURIZED 

달아오른 피부를 식히는 동시에 수분력을 끌어 올리는 데는 시트 마스크와 토너 패드만 한 것이 없다. 별다른 노력 없이 붙이기만 해도 피부 결 정돈은 물론 충분한 보습까지 가능하기 때문. 게다가 제품은 더욱 진화하고 있다. 아이소이 스팟 패드, 듀이트리 아이 패치, 에뛰드하우스의 입술 패치 등 눈가, 팔자 주름, 입술 등 고민 부위에 따라 골라 쓰도록 세분화되고 있는 것. 빠른 효과, 간편함, 세심함까지 두루 갖춘 뷰티템 하나만 있어도 홈 케어 퀄리티가 달라진다.

 

브라톱과 브리프 모두 앤아더스토리즈

 COOL IT DOWN 

피부 열감과 부기, 진정 케어에 탁월한 쿨링 마사저는 늘어난 모공을 빠르게 수축시키고 미세하게 피부 탄력까지 높여주는 명민한 아이템.
사용 전 냉장 또는 냉동실에 잠깐 넣어두었다가 고민 부위에 피부 결을 따라 문지르기만 하면 끝. 단독 또는 팩이나 수분 크림을 바른 뒤에 사용하면 스파 마사지 못지않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단 마사저의 온도가 너무 낮은 상태로 오래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냉장고에서 꺼낸 다음 5분 정도 후에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네크리스 에디터 소장품

 AFTER VACATION 

여름휴가의 흔적으로 온몸에 트러블이 올라와 손을 댈 수 없거나,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는 보디 제품을 찾고 있다면 보디 미스트가 제격이다. 피부에 고루 분사되어 손을 쓰지 않고 몸 전체에 수분과 쿨링감을 선사한다. 특히 에센셜 오일과 함께 사용하면 심신 안정과 숙면에 도움을 주니 피부 재생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

 CARE ABOUT HAIR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은 모발뿐 아니라 두피 탄력을 저하시켜 결국 얼굴 쪽으로 두피 피부가 처지기 시작한다. 얼굴만큼 두피에 공을 들여야 하는 이유다.
민감해진 두피의 온도를 낮추고 가려움증을 개선해주는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세럼 같은 두피 전용 에센스를 추천하며, 헤어 관리의 기본인 샴푸는 열손상 케어는 물론 손상 모발에 영양분을 부여하는 그로우어스의 데미지 테라피 샴푸를 추천한다.

 

Editor 김하얀
Photographer 김선혜
Model 스완 
Hair 박규빈
Make up 정지은
Assistant 박예람

246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