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판교 사장님

청계산에서 백운산으로 이어지는 산줄기 아래 자리잡은 판교 신도시의 하루는 개성만점 사장님들과 함께해 더 활기차다.
이웃처럼 가깝고 때론 친구처럼 편한 우리 지역 대표 사장님들에 대해 그동안 쌓아왔던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

이수진 (운중동 카스테라봉봉)

누구나 먹을 수 있는 디저트, 꾸준히 사랑받는 음식을 생각하다가 6년 전 카스텔라를 파는 카페를 열게 됐다. 실은 우리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이 카스텔라다. 손님들에게도 조언을 얻은 덕분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늘 감사한 마음으로 손님을 식구라 여기고 이익보다는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했더니 자연스레 입소문이 났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35-4 문의 031-705-1562

우리 카페에선 이 자리가 명당! 긴 소파 자리. 우리 카페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으로, 예전에 배우 권상우가 자주 앉았던 자리다.
‘내가 만들었지만 정말 맛있다’ 하는 메뉴 반숙 카스텔라!

카스텔라와 잘 어울리는 음료는 투샷 아메리카노. 커피가 진해야 카스텔라의 단맛이 확 산다.
우리 가게의 모토 “손님은 진상이 없다.” 오래 앉아 계시면 커피 한 잔 더 드리기도 한다.


 

송명현 (서현동 쿠보옴므)

동대문에서 여성복 디자이너로 일을 시작했고, 우연한 계기에 남성 맞춤정장을 만드는 회사에 스카우트돼 오늘날에 이르렀다. 우리 매장은 전통 이태리 스타일의 정장을 추구한다. 10년, 20년도 입을 수 있는 맞춤정장부터 가방, 성수동 신발장인들이 제작하는 남성 수제화까지 다 있다. 요즘엔 패션에 관심 있는 40~60대 남성들이 마음에 드는 정장 사진을 들고 많이 찾아온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45-2 문의 070-8805-8960

이런 손님, 정말 안타깝다 싶을 때 너무 긴 바지 길이, 꽉 죄는 셔츠와 재킷을 고집하는 남자분.
30~50대 남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정장 은은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네이비 슈트. 키가 크고 슬림해 보인다.

판교맘에게 듣는 최고의 칭찬은 이런 핏은 처음이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을 위해 스타일러를 보고 찾아와 구매할 경우, 제일모직 원단 10% 할인 또는 맞춤셔츠 + 넥타이 증정.


 

구성우 (판교·분당·잠실 워시온)

IT업계에서 일하다가 오랫동안 세탁업계에 종사해온 친구와 사업을 시작, 지금의 모바일 세탁앱 ‘워시온’을 만들었다. 앱으로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하면 수거부터 세탁, 배달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초간편 세탁 서비스로 분당·판교맘들의 세탁노동을 덜어주고 있다.
위치 성남·잠실 일대 문의 카카오톡(@워시온)

세탁 예약이 가장 많은 바쁜 요일은 언제 휴일 후 첫날인 월요일!
가장 기분 좋은 칭찬은 이 서비스 왜 이제 알았을까?

사장님의 단골가게는 백현동 ‘올드스탠드’, 피자가 맛있어서 종종 간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을 위해 워시온 앱의 쿠폰 메뉴에 들어가 ‘최고의 세탁’이라고 입력하면 3천원 할인쿠폰 증정!


 

판교맘을 사로잡은 마블 히어로가 왔다
르마블 박태권 실장님

올드하다는 편견을 깨뜨린 토탈석재의 르마블이 작년 11월 판교 쇼룸을 열었다.
마블 히어로 르마블의 실장님 민병준에게 판교맘들이 대리석에 대해 궁금해하는 모든 것을 물었다.

요즘 맘들의 핫이슈, 대리석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는 르마블이 바로 여기 있었네요 1999년에 창립한 토탈석재에서 시작된 자체 브랜드예요. 활석, 즉 자재를 수입하는 제조회사였어요. 인테리어 현장에 자재를 납품하는 일을 주로 했죠. 그러다 2년 전부터 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에서 기업이 직접 소비자를 만나는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게 됐어요. 해외 리빙, 그리고 문화 트렌드에 맞춰 가구와 소품 등을 직접 제작, 판매하게 된 거죠.
그렇다면 다른 브랜드와 비교할 때 가격이나 품질 면에서 확실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겠네요 그렇죠. 아무래도 다양하고 품질 좋은 대리석을 해외에서 직접 수입해 손이 아닌 기계로 틀을 찍어낸다는 것부터가 다른 회사와는 차별화돼요. 우리나라에서는 대리석이 비싸다는 편견이 많은데, ‘르마블에 갔더니 그렇지 않던데?’ 하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심어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처음부터 가격을 파격적으로 낮게 책정했고 가격정찰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타 브랜드와 비교해도 가격 면에서 자신 있기 때문이죠.

르마블 쇼룸을 방문하면 어떤 도움을 얻을 수 있고, 어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나요? 제작공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도 알고 싶어요 현재 르마블 쇼룸에서는 찻잔을 올려두는 대리석 코스터부터 다양한 크기의 테이블, 협탁, 트레이, 오브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벽, 바닥 등의 인테리어 시공상담도 가능해요. 쇼룸 지하에 큰 대리석판이 디스플레이돼 있어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가공되지 않은 큰 판을 그대로 진열해놓은 곳은 우리나라에서 저희 매장이 유일할 겁니다. 예전에는 주문의뢰가 들어오면 제작을 했는데, 이제는 쇼룸에 스탠다드 사이즈의 제품을 상시 진열하고 있어요. 주문제작을 원하시면 상판인 대리석 종류는 원하는 모양과 사이즈로 고를 수 있어요.
요즘엔 어떤 종류의 대리석이 인기인가요 우리나라에서는 쭉 화이트 대리석이 인기였어요.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흔히 보실 수 있는 화이트 배경에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로 마블이 들어간 대리석이에요. 생산되는 곳의 지명을 딴 ‘아라베스카토’와 ‘비안코카라라’가 대표적이죠.
이태리 대리석이 좋다는 소문은 사실인가요 틀린 말은 아니에요. 이태리 지역의 나무, 산을 파헤쳤더니 거의 다 광산이었던 거예요. 그야말로 대리석 노다지죠. 그에 비해 우리나라는 대리석을 캘 광산이 없어요. 광물이 풍족했던 이태리에서는 자연스레 석재산업이 발달했고 가공법, 기술, 설비 등 그야말로 대리석에 관한 모든 것이 이태리에서 처음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리석 디자이너나 조각사가 따로 있을 정도니까요. 이렇게 기술적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똑같은 광물이라 해도 이태리산이 훨씬 질이 훌륭해요. 이태리 베로나 지역에서는 매년 대리석 전시회까지 열립니다. 참, 터키도 대리석 하면 빠질 수 없는 강국이에요.

흥미롭네요. 판교맘들을 포함, 전국에서 몰려오는 맘들은 뭘 제일 궁금해하나요 대리석 제품을 사용해본 분들이 많아 ‘왜 이렇게 싸요?’, ‘천연이에요?’, ‘진짜예요?’ 하는 반응이에요. 요새는 시중에 잘 만든 인조 대리석이 많잖아요. 천연 대리석은 인조에 비해 스크래치가 더 쉽게 생기고 패턴이 일정하지 않은 게 특징이에요. 패턴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은 곧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하죠.
르마블 쇼룸 3층에서는 갤러리를 운영하신다고 들었어요 네. 지난해 11월 12일부터 약 한 달간 벨기에에서 활동하는 이광호 화가와 협업 전시를 열었습니다. 대리석으로 만든 작품을 전시했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그중 3점을 홍콩 바젤 아트페어에 초대받아 출품하게 되었어요. 앞으로는 다른 작가와도 꾸준히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또, 전시뿐만 아니라 소규모 인테리어 모임이나 온라인에서만 판매되는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앞으로 토탈석재 그리고 르마블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어디선가 ‘2017년에는 소재 회사를 주목하라’는 글을 읽었습니다. 저희가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게 된 이유도 거기에 있어요. 구매자들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 좋은 자재를 저렴하게 수입하고 건강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토탈석재의 초심이자 목표예요. 그러기 위해서 르마블을 믿고 살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중요하겠죠. 쇼룸을 열어 소재를 직접 보여드리고 판매하는 것도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 위해서고요. 오랫동안 대리석만 전문적으로 다룬 토탈석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토탈석재, 르마블 대리석은 믿고 살 수 있지’ 할 때까지 항상 열심히 일할 생각입니다.

주소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177 문의 0507-1401-5800

인기기사

BUNDANG> CITY GUIDE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