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여기가 좋겠다! 2박3일 부산 답정 투어

건축가 아빠 이상묵이 다이나믹하게 변화하고 있는 부산 여행에 나섰다. 믿고 가봐도 좋을 부산의 핫 플레이스와 디자인 스테이를 소개한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2박 3일 주말 여행으로 묵사마표 투어 어떨까?

POINT

1 디자인 스테이 로스트펭귄과 인더스트리얼 호텔

2 고려제강수영공장(F1963), 초량동 백제병원과 흰여울 문화마을

3 디자인카페투어

4 로컬 맛집

 

첫째날

AM 11:30 부산 도착. 브라운핸즈 백제

1922년에 세워진 부산 최초의 근대식 개인 종합병원. 10년 남짓 병원으로 쓰이다가 일본군 관사와 중국 식당, 예식장, 탁구장 등을 거쳐 2014년 등록문화재로 지정되면서부터 줄곧 비어있었다. 세월을 거치며 증축된 미로 같은 공간 구조와 오래된 목조 창틀, 타일 문양의 바닥 등이 이색적이다. 공간 자체의 역사성과 분위기를 살리는데 집중하면서도 다양한 전시와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재탄생시켜 트렌디함도 갖췄다.

 

PM 1:00 남향시장 재기돼지국밥

백종원도 반했다는 푸짐한 돼지국밥 한 그릇. 우리가 몰랐던 활기 넘치는 부산의 전통 시장을 경험할 수 있다.

 

PM 2:00 흰여울 문화마을

하늘과 바다가 맞닿는 풍경이 압도적이다. 길을 따라 열리는 수평선 너머로 보이는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도시에서의 고민이 별 것 아니었음을 느끼게 된다.

 

PM 4:00~7:30 로컬카페 신기산업, 로컬 맛집 발효주방

컨테이너가 돋보이는 독특한 외관과 루프탑이 유명한 영도의 신기산업 카페. 저녁엔 남포동으로 이동해 젠틀몬스터 부산 플래그십스토어도 방문해보자. 서울에서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저녁은 복순도가의 첫 번째 F&B 공간인 발효주방을 추천한다. 미니멀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 안에서 부추전과 제육볶음, 그리고 복순도가의 케미는 부산 여행의 첫날밤을 낭만적으로 만들어준다.

 

PM 8:00 광안리 바다, 디자인스테이 로스트펭귄

첫날 숙소는 광안리의 로스트펭귄. 마치 길을 잃어버린 펭귄처럼 주택가에 홀로 빛나고 있는 외관이 독보적이다. 아이가 잠든 후 와인 한 잔 하기 더없이 좋은 분위기.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로21번길 9

지도 크게 보기
2017.3.23 | 지도 크게 보기©  NAVER Corp.

 

둘째날

AM 11:00 빵천동 옥미당

로스트펭귄에서 나와서 빵으로 유명해 빵천동으로 불리는 광안리 옆 남천동으로 이동. 으뜸은 역시 옥미당이다. 쉬폰 케이크가 유명하며 브런치도 즐길 수 있다. 시원스러운 외관과 이국적인 느낌의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패키지까지 일관성있는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PM 2:00 고려제강 수영공장(F1963)

부산을 디자인 도시로 만든 F1963 프로젝트. 1963년부터 2008년까지 45년 동안 와이어로프를 생산하던 고려제강 수영공장을 2016년 9월 부산 비엔날레 전시장으로 활용함을 계기로 어디 내놓아도 손색없는 복합문화공간이 탄생했다. 테라로사 커피가 이미 시그니처 공간으로 자리잡았고, 마켓움 등 다양한 플리마켓도 열린다.

 

PM 4:00~8:30 고릴라 브루잉 펍, 만복국수

고릴라 브루잉 펍은 갈매기, 와일드 웨이브 브루잉, 아키투, OPC와 함께 부산 크래프트 맥주를 책임지고 있는 곳. 영국인 브루마스터 앤디 그린이 주인장으로 홉의 향이 강한 영국식 크래프트비어 고릴라 IPA, 스타우트가 주종목이다. 크래프트비어와 버거를 함께 즐겼다면 저녁으로는 만복국수를 추천한다. 너무나 유명한 맛집이면 온 김에 안 들르면 서운하다.

 

PM 9:00 해운대 밤바다, 인더스트리얼 호텔

첫째날 광안리 밤바다를 즐겼으면 둘째날엔 해운대 밤바다를 즐길 차례. 추천 스테이는 독일식 기능주의가 돋보이는 인더스트리얼 호텔. 화려한 모텔들 사이로 간결한 디자인의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합리적인 가격 안에 미니멀한 매력이 모두 담겨있다.

TEL 051-742-9309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16

지도 크게 보기
2017.3.23 | 지도 크게 보기©  NAVER Corp.

 

 

셋째날

AM 9:00 인더스트리얼호텔 조식

1층 부처스 키친에서 뷔페식 조식을 제공한다. 커피와 토스트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제품과 스프도 놓치면 아쉬운 맛.

 

PM 12:00 전포동 일본 카레집 모루식당

최근 서면 전포동 일대가 심상치 않다. 작은 가게들과 맛집들이 차롈 오픈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를 꼽자면 단연 일본 카레집 모루식당. 소박하지만 진심이 담긴 카레맛이 정감간다.

 

PM 2:00 마틴커피로스터즈

겉에선 전혀 대체 뭐하는 곳인지 알 수 없는 곳. 길을 따라 건물 뒤로 가다보면 마주하는 정원과 외국을 연상케하는 반전있는 외관은 마치 다른 세계로 초대를 받은 듯 하다. 함께 방문한 사람과의 시간을 소중하게 여겼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wi-fi와 플러그가 없는 공간을 표방한다.

 

 

 

인기기사

BUSAN> CITY GUIDE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