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쿡스타일 닭다리 오븐구이

올댓미트의 닭다리 바비큐

올댓미트의 닭다리 바비큐에서는 그야말로 ‘미쿡’ 향기가 난다. 익숙한 소금과 후추 양념이 아니라 텍사스식 소스를 듬뿍 넣어 정성스럽게 조리하기 때문이다. 로즈메리의 향기가 식욕을 돋우고, 겉은 바삭바삭하고 통통한 닭다리의 볼륨이 살아 있는 야들야들한 속살이 일품이다.


 

STEP 1 하루 동안 숙성시킨 닭다리를 꺼내 오븐에서 굽는다. 이때 로즈메리를 닭의 밑 부분에 넣어서 잡내를 날려준다. 로즈메리를 다져서 닭고기 표면에 묻혀도 좋다.

 

 

STEP 2 27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닭다리를 약 25~30분간 구워낸다. 닭다리는 따로 뒤집지 않아도 된다.

 

STEP3 오븐에서 익힌 닭다리를 그릴에서 구워 격자무늬를 낼 차례. 닭다리 한 쪽당 30초 정도 구워준다.

 

 

FINISH! 닭다리에 바비큐 소스나 스리라차 소스를 취향에 따라 발라 내면 끝.

 

이종서 Chef’s tip

닭고기를 오븐에 구울 때 주의할 점은 껍질이 위로 올라가 있어야 황금빛 바비큐가 완성된다는 거죠. 양면을 뒤집을 필요는 없지만, 닭다리를 180도로 한 번만 돌려주면 골고루 익어요.

맘들을 대신한 에디터의 질문
어떤 닭이 바비큐에 가장 잘 어울리나요?
국내산 닭보다 미국 장닭을 추천합니다. 허벅지와 다리가 붙어 있는 장닭은 큼직해서 바비큐용으로 안성맞춤이죠.
닭고기를 늘 태워요. 태우지 않고 속까지 잘 익히는 노하우가 있나요?
오븐이나 팬에 구울 때 속까지 안 익을까 걱정된다면 수비드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수비드는 음식물을 밀폐된 비닐봉지에 넣고 미지근한 물에서 오랫동안 데우는 조리법이죠. 가정에서는 지퍼락을 사용하면 됩니다. 시즈닝한 닭을 78도의 물에 하루 동안 담가 놓으세요.
닭고기와는 어떤 소스가 잘 어울릴까요?
시판 바비큐 소스 대신 핫소스나 스리라차 소스에 케첩을 한 숟가락 섞어보세요. 매콤한 맛을 더 살리고 싶다면 빨간고추를 갈아서 섞으면 된답니다.

인기기사

MAKE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