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설계도

근사한 브런치 테이블이 탄생하기까지.

  • 조세핀
    나폴레옹의 부인이었던 조세핀 드 보아르네에게 영감을 받아 탄생한 티. 오렌지, 자몽, 레몬 등의 시트러스향과 재스민향을 블렌딩해 우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프랑스의 감성을 담은 브런치
라뒤레 살롱 드 떼

154년 전통의 프랑스 페이스트리 숍 라뒤레 살롱 드 떼가 한국에서 선보이는 브런치. 세계 각지의 라뒤레 매장은 디저트와 레스토랑 매장이 별도로 나뉘는데, 한국에서만큼은 이 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매장 형태로 운영한다. 우아한 프랑스 브런치의 모든 것을 한번에 보여주고 싶다는 욕심이 담겨 있다. 모든 메뉴는 프랑스 라뒤레와 동일하며 수시로 셰프를 파견해 섬세한 맛까지 전수한다. 베이커리 제품은 모두 파리에서 직접 구워 들여온 것으로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관 3F 문의 3479-1689

 

  • 약간의 식감만 있을 뿐 아무런 맛이 느껴지지 않는 ‘팝 오버’. 음식을 먹기 전 입안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식전빵의 역할을 충실히 해낸다.

자연의 맛을 담은 이탈리안 브런치
가드너 아드리아

가드너 아드리아의 김신 셰프는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린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안성의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야채를 이용해 6종류의 채소 애피타이저를 만들고, 그날 들여온 싱싱한 생물 삼치를 통으로 구운 파스타를 선보이기도 한다. 덕분에 탄수화물이 많은 이탈리안 브런치를 즐기고 난 뒤에도 몸이 가볍고 편안해진다.
주소 강남구 압구정로 46길 73 문의 549-4698

 

  • 빅토리아 지역에서 생산되는 천연 탄산수 ‘카피’. 병 음료와 저녁에 판매하는 맥주, 와인은 대부분 호주 제품이다.

브런치로 만나는 호주의 아침
코지 하우스

캔버라의 리암 호텔 주방장 출신 김기환 셰프와 호주에서 카페를 운영하던 박하영 바리스타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코지하우스는 호주 브런치의 정석을 보여준다. 자칫 양이 적어 보일 수 있는 큰 플레이트를 사용하는데, 한 접시에 여러가지 음식을 풍성히 담아 먹는 호주 사람들의 식문화까지도 재현해내고 싶었기 때문이다. 한국식에 맞게 레시피를 변경하는 대신 호주에서 생활할 때 먹었던 그대로의 맛을 전하기 위해 시중에서는 구하기 힘든 브리오슈 번을 힘들게 구해 버거를 만들기도 한다.
주소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4 문의 031-757-3175

 

  • 9가지 종류의 파니니&샌드위치와 가장 잘 어울리는 원두를 찾기 위해 코페아 커피와 수백 번의 테스팅을 거듭했다. 과테말라, 브라질, 예가체프를 블렌딩하여 사용하는데 아이스로 내려도 신맛이 거의 없다.

아이들을 위한 배려
쉐무아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빵부터, 수프, 소스까지 이곳의 모든 메뉴는 100% 이숙경, 조성호 셰프가 만든다. 건강한 브런치를 목표로 무염버터, 국산 밀가루 등 최상의 식재료를 고집하는데, 아이들의 인기 메뉴 더치팬케이크 반죽 재료 역시 베이킹파우더를 사용하지 않고 소금과 설탕, 우유와 계란, 바닐라빈만을 사용한다. 빵과 샐러드, 소시지, 수프 등을 함께 구성한 브런치를 판매하기도 했지만, 신선한 채소와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샌드위치와 파니니 단일 메뉴에 집중하고 있다.
주소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146번길 15 문의 031-703-6902

 

  • 크리스피 어니언 버거
    100% 호주산 소고기를 사용하여 패티를 만든다. 버거의 흔한 재료인 양파를 바삭하게 튀겨 플랩잭팬트리만의 색깔을 더했다. 느끼함은 머스터드와 마요네즈를 섞은 소스로 잡아준다.

풍성함을 담은 브런치
플랩잭팬트리

캐주얼 브런치 카페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랩잭팬트리는 이재용 셰프가 유학시절 자주 먹었던 넉넉한 음식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시작한 곳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한데 모은 원 디시 브런치를 선보인다. 산처럼 쌓아 올린 바삭한 크리스피 어니언 버거와 토스트, 베이컨, 그린빈과 새송이버섯 등이 담긴 셰프스페이보릿 메뉴는 손이 큰 그를 꼭 닮았다. 브레이크 타임이나 별도의 브런치 주문 시간을 두지 않아 언제든지 풍성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성남시 분당구 서판교로 44번길 17-11 문의 031-8016-0168

인기기사

GO 더보기

@styler_mag

  • [#여기어때]
판교의 테라로사, 모두 가보셨어요? 커피는 물론 분위기까지 완전 좋아요. 주말에 느즈막히 일어나서 커피 한 잔 어떠세요?
#테라로사 #판교카페 #분당카페 #카페 #커피 #stylermagazine #editorch
  • [#글로벌주부생활] #싱가포르의걷고싶은길을만나다
#싱가포르주부생활 이희승(@emma_heeseung)이에요.
서울에 삼청동과 성수동이 있다면, #싱가포르 에는
#티옹바루(#TiongBahru) 가 있답니다. 가장 오래된 주거지역이며 최근 소박함과 옛스러움, 여유로움과 세련미를 동시에 간직한 핫플로 뜨고 있는 곳이에요. 걷는 것을 좋아한다면 꼭 가보셔야 해요. .시간이 촉박하다면 여러 개의 골목길 중 딱 두 개의 길을 추천해요. 전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크루와상 을 판다는 #티옹바루베이커리 가 있는 #엥훈스트리트(#EngHoonStreet)와 새로운 카페와 패션 부띠끄가 줄지어 있는 #용시악스트리트(#YongSiakStreet)랍니다.
#티옹바루에서의하루
#반나절스케줄
먼저 엥훈 스트리트의🍞 #티옹바루베이커리에서 크루와상과 ☕️라떼를 한 잔 맛보거나 혹은 그 옆에 자리한 요즘 제일 핫한 🍳브런치 식당인 #메르시마르셀(#MerciMarcel)에서 점심을 해결한 뒤 용시악 스트리트로 향해 ✍🏻아동 전문 서점인 우즈 인 더 북스(#WoodsintheBooks)와 싱가포르 현지 작가들의 📚책을 모아놓은 #북스액추얼리 (#BooksActually), 그리고 싱가포르 출신 👗디자이너 부띠끄인 #나나앤버드(Nana & Bird)를 차례로 구경하는 거에요.
그리고 나무 그네가 트레이드 마크인 #플레인바닐라(#PlainVanilla)에서 디저트로 🍮컵케이크를 맛있게 맛본 뒤 정말 맛있는 커피를 ☕️테이크 아웃하러 #카페포티핸즈(#FortyHands)에 들르세요. 동남아 더위 쯤이야 에어컨 바람 가득한 곳에서 얼음 가득 든 아메리카노 한 모금이면 단번에 사라질 테니까요.
.
#tiongbahru
1. 🍞티옹바루 베이커리 - 프렌치 크루와상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아니 더 맛있는 듯하다. 2012년에 문을 연 바삭함과 고소함을 두루 갖춘 크루와상을 파는 빵집. 타르트, 샌드위치 등 각종 빵을 파는데 하나 같이 다 맛있다.
2. 🍽메르시 메르셀 - 최근에 오픈한 프렌치 감성의 레스토랑 겸 바. 옆에 위치한 티옹바루 베이커리의 아성을 넘볼 정도로 존재감이 넘친다. 간단한 브런치부터 푸짐한 점심, 저녁에는 와인 바로 변신한다.
3. 📚우즈 인 더 북스 - 아동 전문 서점으로 예쁜 표지와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가득하다.
4. 📚북스 액추얼리 - 싱가포르 예술가 사이에서 유명한 독립 서점. 소설과 문학을 중심으로 선보이지만 에세이, 문학 저널 외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장르의 서적이나 앤티크 북도 취급한다.
5. 👗나나 앤 버드 - 싱가포르 로컬 디자이너 제품부터 장인의 소품까지 톡톡 튀는 아이템이 선보인다.
6. 🍰플레인 바닐라 - 프렌치 버터와 벨기에 초콜릿 등 질 좋은 재료로 만드는 컵케이크 집. 개인적으로는 레드 벨벳과 초콜릿 헤이즐럿이 특히 맛있었다. 호주, 영국에서 수입해온 유기농 잼과 소스도 판매한다.
7. ☕️포티 핸즈 - 2010년 문을 연, 티옹바루를 힙플레이스로 떠오르게 만든 장본인이다. 커피 애호가라면 반드시 가봐야한다.
  • [#문화생활]
프랑스 하이 주얼리 & 워치 메종 #반클리프아펠 이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 서울 #DDP 에서 특별한 주얼리 전시회 ‘라크 드 노아’전을 열어요. 인류 태초의 전설적인 이야기인 #노아의방주 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전시는 2016년 9월 파리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죠. 동물은 지난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반클리프 아펠의 대표적인 영감의 대상이 되어왔어요. 문화 예술적 가치가 뛰어난 이번 전시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럭키! 공연예술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시각예술가 #로버트윌슨(#RobertWilson)이 참여했어요. #메종반클리프아펠 국내 홈페이지(kr-vcaarchedenoe.com)에서 사전 예약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styler_kya
  • [#스타일러_says]
시간과 함께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
모던 프렌치 여성복 #샤트렌의 새로운 뮤즈, 성유리!
#샤트렌느 #성유리와 함께한 우아하고 세련된 패션 필름을 만나보세요✨✨
*
성유리의 패션 스타일링 Tip
☝🏻유행하는 옷 보다는 나를 표현해 주는 스타일링을 할 것!
✌🏻모던하고 시크하면서 때론 여성스러운 우아함도 표현할 것!
#샤트렌#샤트렌느#성유리패션#성유리스타일#봄코디 #여성복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stylermagazine
  • [#스타일러현장]
에스티로더와 함께 떠나는 무중력 여행 🛸🛸🛸
더 이상 중력에게 지지마세요.
노화가 오면서 피부는 중력 영향을 더 받게 되는데요. 노화로 인해 느슨해진 피부를 잡아줄 프로 리프팅 세럼!
바로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프로 #리프팅세럼 ✌🏻
*
바르는 #보톡스 라고도 불리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8을 함유한 퍼펙셔니스트 프로 리프팅 세럼!
보톡스 맞은듯한 빠른 리프팅을 기대해도 좋아요!
#무중력 #무중력여행 #무중력의자 #바르는보톡스 #리프팅세럼 #에스티로더세럼 #세럼추천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editor_kimna #stylermagazine
  • [#잘먹고잘사는법]
참기름, 들기름, 미숫가루, 가래떡까지❣️깨볶는 냄새 가득한 방앗간에 다녀왔어요😌믿고 다닐 방앗간을 찾는 법! 스타일러 3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참기름 #들기름 #방앗간 #아날로그라이프 #스타일러 #스타일러주부생활 #stylermagazine #editor_jju
  • [#스타일러현장]
유럽풍 홈데코가 #한옥집 에서는 어떠한 분위기를 자아낼까?
유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라홈 이 통의동 #아름지기 에서 18SS 컬렉션을 선보였어요. 유러피안 패션을 입고 한층 더 느낌있게 살아난 한옥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홈데코 #리빙 #라이프스타일 #패션을입은리빙스타일 #스타일러주부생활 #자라코리아 #스타일러 #editor_kimna #zarakorea #zarahome #stylermagazine
  • [#이거어때]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브랜드✨
산 걸 또 사게 만드는 그들의 능력!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만든 #소장각 컬래버레이션 제품들
*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루크 에드워드 홀 & #버버리 의 #패치워크백
❣️팝 아티스트 듀오 크렉 & 칼과 함께 다시 태어난 #네스프레소 , #키엘
❣️런던에서 활동하는 프랑스 출신 장 줄리앙과 #꼴레뜨 ,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만남
❣️호주 일러스트레이터 스텔라 레우나의 특유의 락 스피릿 무드가 묻어나는 #반스 , #프라다 와의 협업
❣️에스더 김의 트레이드마크 에스더 버니가 그려진 귀여운 핑크톤의 #vodana #ipkn 제품들까지!
*
패션, 뷰티,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소장욕구 부르는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lukeedwardhall @craigandkarl @jean_jullien
@stellarluena @estherlovesyou
#컬래버레이션 #협업 #일러스트레이터 #루크에드워드홀 #크렉앤칼 #장줄리앙 #스텔라레우나 #에스더김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stylermagazine
  • [#스타일러_says]
#킨더초콜릿 과 #스타일러 가 함께한 #페이스오브킨더 캠페인 화보 현장!
인플루언서 이윤진, 안영아, 김미선씨에게 미션이 내려졌어요.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의 방을 꾸며주자는 #킨더초콜릿 의 특명! 엄마들이 직접 공들여 꾸민 ‘꿈꾸는 내 아이의 방’은 스타일러 3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킨더 가 아이의 방이 꿈이 자라나는 공간이 되도록 아이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페이스오브킨더2018 이벤트 참여 ☞ https://goo.gl/N5XtpR
#Faceofkinder2018 #styler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