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의 아이스크림 메이커 사용기

시중에 파는 아이스크림은 왠지 못미덥고, 수제 아이스크림을 사서 먹이자니 가격이 만만치 않은 엄마들을 위해. 섬머시즌 핫 쇼핑 목록, 아이스크림 메이커 5종 전격 비교.


해밀턴비치
★★★★★

해외 사이트에서도 베스트 아이스크림 메이커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 고성능 모터가 달려 있어 어떤 재료의 아이스크림도 쉽게 완성된다. 투명 뚜껑이 장착되어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과열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모터를 30분 이상 사용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까지 갖췄다. 5만원 대.

HOW TO 냉동실에 냉매볼을 똑바로 세운 상태로 약 8시간 정도 얼려준다. 얼린 냉매볼에 재료를 넣고 뚜껑을닫은 뒤 버튼을 누르면 된다. 6~12분이 지나면 아이스크림이 완성.

TIP 냉매볼을 흔들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으면 준비가 된 것. 냉동실 온도나 상태에 따라 약 7시간에서 20시간까지 걸리기도 한다.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이 묽게 느껴진다면 다른 용기에 덜어 냉동실에서 얼리면 된다.

EDITOR SAY 버튼만 누르면 강력한 모터 회전으로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완성돼 편리하다.

 

조쿠
★★★☆☆

모던한 디자인 덕분에 많은 상을 수상한 조쿠 아이스크림 메이커. 3명의 미국 디자이너들이 개발했으며,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재료를 넣고 스푼으로 섞어주면 완성되는 방식. 한 번에 만들어지는 양이 적은 것이 흠. 1인분을 만드는 데는 딱이다. 가격은 4만 2천원.

HOW TO 조쿠 스테이린스 통을 냉동실에서 먼저 12시간 이상 얼린다. 준비한 재료들을 스테인리스 통에 넣고 잘 저어 섞어줄 것. 충분히 섞였다면 냉장고에 다시 넣어 차갑게 얼린다. 그 후 스푼으로 잘 저어주고 긁어내면 완성!

TIP 냉동실에 스테인리스 통을 오래 얼릴수록 아이스크림이 더 잘 완성된다.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10분, 조금 더 단단한 아이스크림을 원한다면 다시 냉동실에 넣어 20분 정도 기다리면 된다.

EDITOR SAY 스푼으로 끊임없이 긁어서 만든 아이스크림이라 흩날리는 셔벗 질감.

 

칠팩터
★★☆☆☆

아기자기한 외관과 달리 성능은 빠지지 않는 칠팩터. 재료를 넣고 아이스크림 메이커를 주무르기만 하면 된다. 오래 주무를수록 더 단단한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지며, 주스류나 탄산음료를 넣어도 문제 없다. 최적 용량은 230ml. 음료를 가득 넣으면 주무르다 흘러 넘칠 수 있으니 주의하자. 2만원 대.

HOW TO 뚜껑을 분리한 아이스크림 메이커 본체를 4~6시간 정도 냉동실에 똑바로 세워놓는다. 준비한 재료를 칠팩터에 넣은 뒤 2분 동안 잘 섞이도록 주무른다.

TIP 아이스크림 메이커 내부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 스푼만 사용할 것. 사용이 끝난 후에는 항상 냉동실에 보관해야 손쉽게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EDITOR SAY 아이스크림보다는 슬러시에 가까운 질감. 설명서에 쓰여있는 2분보다 더 오래 주무르니 소프트하게 변했다.

야이랩스
★★★★☆

햄스터 볼처럼 생긴 야이랩스의 아이스크림 메이커는 끊임없이 굴려야 아이스크림이 완성되는 유니크한 제품. 피크닉할 때 아이들이 발로 굴리면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지니 유쾌하고도 편리하다. 공 아래와 윗부분에 구멍이 뚫려 있는데, 한쪽에는 얼음과 소금을, 다른 한 쪽에는 우유와 휘핑크림을 넣으면 된다. 4만 4천원.

HOW TO 아이스크림 볼 아래쪽 뚜껑에는 얼음과 굵은 소금을, 위쪽 뚜껑에는 우유와 휘핑크림을 넣는다. 20분 정도 공을 이리저리 굴리면 완성.

TIP 공 모양으로 생겼지만 떨어뜨리거나, 차거나, 던지거나 튕기면 제품이 망가진다. 아이스크림을 퍼낼 때, 금속 숟가락을 사용하면 제품 내부에 흠집이 생겨 성능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EDITOR SAY 공을 굴리면 얼음과 소금이 들어 있는 금속 실린더 부분과 재료들이 만나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진다. 아이스크림을 긁어내자마자 금세 녹아버릴 정도로 제형이 묽으니 재빠르게 먹는 것이 관건.

 

노벨티
★★★★★

밥통을 연상시키는 투박한 디자인과는 달리 엄지 척을 불러일으키는 고성능 노벨티 아이스크림 메이커. 사용 전 냉각볼을 냉동실에서 12시간 정도 충분히 얼려야 한다. 완성된 후 바로 먹으면 소프트 아이스크림 정도의 질감. 냉동실로 옮겨 2~3시간 정도 더 얼리면 단단한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 포장박스에 다양한 레시피가 적혀 있다. 5만원 대.

HOW TO 냉각볼을 냉동실에서 12시간 이상 충분히 얼린다. 분해되어 있는 뚜껑과 반죽 날을 조립한 뒤 전원 스위치를 30분 동안 작동시키면 완성.

TIP 내용물을 적정량보다 많이 담으면 모터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만일 모터에 과부하가 걸려 작동이 멈추면 전원코드를 뽑고 제품을 충분히 식힌 다음 다시 작동할 것. 세척 시에도 제품을 충분히 식힌 후 세척해야 하며, 모터 부분에는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

EDITOR SAY 다른 아이스크림 메이커보다 두꺼운 냉각볼 덕분에 아이스크림 완성도가 가장 뛰어나다. 견과류나 과일, 시리얼 등 다른 토핑과 섞으면 더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진다.

 

나에게 맞는 제품과 사용법은?

아이스크림의 텍스처로만 평가한다면 노벨티, 해밀턴비치 순. 투게더 바닐라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러운 맛을 원한다면 노벨티가 추천한 레시피(달걀 2개, 우유 150ml, 설탕 6티스푼, 휘핑크림 200ml, 바닐라 분말 2티스푼)를 기억하도록! 적은 양 위주로 사용한다면 조쿠, 다양한 음료를 넣어 활용하고 싶다면 칠팩터,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에서 활용하려면 야이랩스, 귀차니스트에겐 해밀턴 비치를 추천한다.

인기기사

MAKE 더보기

@styler_mag

  • [#여기어때]
판교의 테라로사, 모두 가보셨어요? 커피는 물론 분위기까지 완전 좋아요. 주말에 느즈막히 일어나서 커피 한 잔 어떠세요?
#테라로사 #판교카페 #분당카페 #카페 #커피 #stylermagazine #editorch
  • [#글로벌주부생활] #싱가포르의걷고싶은길을만나다
#싱가포르주부생활 이희승(@emma_heeseung)이에요.
서울에 삼청동과 성수동이 있다면, #싱가포르 에는
#티옹바루(#TiongBahru) 가 있답니다. 가장 오래된 주거지역이며 최근 소박함과 옛스러움, 여유로움과 세련미를 동시에 간직한 핫플로 뜨고 있는 곳이에요. 걷는 것을 좋아한다면 꼭 가보셔야 해요. .시간이 촉박하다면 여러 개의 골목길 중 딱 두 개의 길을 추천해요. 전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크루와상 을 판다는 #티옹바루베이커리 가 있는 #엥훈스트리트(#EngHoonStreet)와 새로운 카페와 패션 부띠끄가 줄지어 있는 #용시악스트리트(#YongSiakStreet)랍니다.
#티옹바루에서의하루
#반나절스케줄
먼저 엥훈 스트리트의🍞 #티옹바루베이커리에서 크루와상과 ☕️라떼를 한 잔 맛보거나 혹은 그 옆에 자리한 요즘 제일 핫한 🍳브런치 식당인 #메르시마르셀(#MerciMarcel)에서 점심을 해결한 뒤 용시악 스트리트로 향해 ✍🏻아동 전문 서점인 우즈 인 더 북스(#WoodsintheBooks)와 싱가포르 현지 작가들의 📚책을 모아놓은 #북스액추얼리 (#BooksActually), 그리고 싱가포르 출신 👗디자이너 부띠끄인 #나나앤버드(Nana & Bird)를 차례로 구경하는 거에요.
그리고 나무 그네가 트레이드 마크인 #플레인바닐라(#PlainVanilla)에서 디저트로 🍮컵케이크를 맛있게 맛본 뒤 정말 맛있는 커피를 ☕️테이크 아웃하러 #카페포티핸즈(#FortyHands)에 들르세요. 동남아 더위 쯤이야 에어컨 바람 가득한 곳에서 얼음 가득 든 아메리카노 한 모금이면 단번에 사라질 테니까요.
.
#tiongbahru
1. 🍞티옹바루 베이커리 - 프렌치 크루와상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아니 더 맛있는 듯하다. 2012년에 문을 연 바삭함과 고소함을 두루 갖춘 크루와상을 파는 빵집. 타르트, 샌드위치 등 각종 빵을 파는데 하나 같이 다 맛있다.
2. 🍽메르시 메르셀 - 최근에 오픈한 프렌치 감성의 레스토랑 겸 바. 옆에 위치한 티옹바루 베이커리의 아성을 넘볼 정도로 존재감이 넘친다. 간단한 브런치부터 푸짐한 점심, 저녁에는 와인 바로 변신한다.
3. 📚우즈 인 더 북스 - 아동 전문 서점으로 예쁜 표지와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가득하다.
4. 📚북스 액추얼리 - 싱가포르 예술가 사이에서 유명한 독립 서점. 소설과 문학을 중심으로 선보이지만 에세이, 문학 저널 외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장르의 서적이나 앤티크 북도 취급한다.
5. 👗나나 앤 버드 - 싱가포르 로컬 디자이너 제품부터 장인의 소품까지 톡톡 튀는 아이템이 선보인다.
6. 🍰플레인 바닐라 - 프렌치 버터와 벨기에 초콜릿 등 질 좋은 재료로 만드는 컵케이크 집. 개인적으로는 레드 벨벳과 초콜릿 헤이즐럿이 특히 맛있었다. 호주, 영국에서 수입해온 유기농 잼과 소스도 판매한다.
7. ☕️포티 핸즈 - 2010년 문을 연, 티옹바루를 힙플레이스로 떠오르게 만든 장본인이다. 커피 애호가라면 반드시 가봐야한다.
  • [#문화생활]
프랑스 하이 주얼리 & 워치 메종 #반클리프아펠 이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 서울 #DDP 에서 특별한 주얼리 전시회 ‘라크 드 노아’전을 열어요. 인류 태초의 전설적인 이야기인 #노아의방주 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전시는 2016년 9월 파리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죠. 동물은 지난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반클리프 아펠의 대표적인 영감의 대상이 되어왔어요. 문화 예술적 가치가 뛰어난 이번 전시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럭키! 공연예술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시각예술가 #로버트윌슨(#RobertWilson)이 참여했어요. #메종반클리프아펠 국내 홈페이지(kr-vcaarchedenoe.com)에서 사전 예약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styler_kya
  • [#스타일러_says]
시간과 함께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
모던 프렌치 여성복 #샤트렌의 새로운 뮤즈, 성유리!
#샤트렌느 #성유리와 함께한 우아하고 세련된 패션 필름을 만나보세요✨✨
*
성유리의 패션 스타일링 Tip
☝🏻유행하는 옷 보다는 나를 표현해 주는 스타일링을 할 것!
✌🏻모던하고 시크하면서 때론 여성스러운 우아함도 표현할 것!
#샤트렌#샤트렌느#성유리패션#성유리스타일#봄코디 #여성복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stylermagazine
  • [#스타일러현장]
에스티로더와 함께 떠나는 무중력 여행 🛸🛸🛸
더 이상 중력에게 지지마세요.
노화가 오면서 피부는 중력 영향을 더 받게 되는데요. 노화로 인해 느슨해진 피부를 잡아줄 프로 리프팅 세럼!
바로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프로 #리프팅세럼 ✌🏻
*
바르는 #보톡스 라고도 불리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8을 함유한 퍼펙셔니스트 프로 리프팅 세럼!
보톡스 맞은듯한 빠른 리프팅을 기대해도 좋아요!
#무중력 #무중력여행 #무중력의자 #바르는보톡스 #리프팅세럼 #에스티로더세럼 #세럼추천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editor_kimna #stylermagazine
  • [#잘먹고잘사는법]
참기름, 들기름, 미숫가루, 가래떡까지❣️깨볶는 냄새 가득한 방앗간에 다녀왔어요😌믿고 다닐 방앗간을 찾는 법! 스타일러 3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참기름 #들기름 #방앗간 #아날로그라이프 #스타일러 #스타일러주부생활 #stylermagazine #editor_jju
  • [#스타일러현장]
유럽풍 홈데코가 #한옥집 에서는 어떠한 분위기를 자아낼까?
유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라홈 이 통의동 #아름지기 에서 18SS 컬렉션을 선보였어요. 유러피안 패션을 입고 한층 더 느낌있게 살아난 한옥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홈데코 #리빙 #라이프스타일 #패션을입은리빙스타일 #스타일러주부생활 #자라코리아 #스타일러 #editor_kimna #zarakorea #zarahome #stylermagazine
  • [#이거어때]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브랜드✨
산 걸 또 사게 만드는 그들의 능력!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만든 #소장각 컬래버레이션 제품들
*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루크 에드워드 홀 & #버버리 의 #패치워크백
❣️팝 아티스트 듀오 크렉 & 칼과 함께 다시 태어난 #네스프레소 , #키엘
❣️런던에서 활동하는 프랑스 출신 장 줄리앙과 #꼴레뜨 ,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만남
❣️호주 일러스트레이터 스텔라 레우나의 특유의 락 스피릿 무드가 묻어나는 #반스 , #프라다 와의 협업
❣️에스더 김의 트레이드마크 에스더 버니가 그려진 귀여운 핑크톤의 #vodana #ipkn 제품들까지!
*
패션, 뷰티,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소장욕구 부르는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lukeedwardhall @craigandkarl @jean_jullien
@stellarluena @estherlovesyou
#컬래버레이션 #협업 #일러스트레이터 #루크에드워드홀 #크렉앤칼 #장줄리앙 #스텔라레우나 #에스더김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stylermagazine
  • [#스타일러_says]
#킨더초콜릿 과 #스타일러 가 함께한 #페이스오브킨더 캠페인 화보 현장!
인플루언서 이윤진, 안영아, 김미선씨에게 미션이 내려졌어요.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의 방을 꾸며주자는 #킨더초콜릿 의 특명! 엄마들이 직접 공들여 꾸민 ‘꿈꾸는 내 아이의 방’은 스타일러 3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킨더 가 아이의 방이 꿈이 자라나는 공간이 되도록 아이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페이스오브킨더2018 이벤트 참여 ☞ https://goo.gl/N5XtpR
#Faceofkinder2018 #styler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