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앞태, 뒤태, 옆태

길고 예쁜 근육이 제대로 자리잡은 탄탄한 헬스타그래머의 몸매, 나에겐 불가능한 것일까?
임신, 출산, 노화로 인해 흐트러진 3대 보디 문제점을 진단하고 ‘라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TROUBLE 1 
증상 : 짧아진 승모근과 거북목, 울퉁불퉁한 등살에 파묻힌 날개뼈와 탄력 없이 흘러내린 등살

안타까운 말이지만 뒤태는 매일 조금씩 무너진다. 노화로 인해 처지는 보디 피부, 근육량과 함께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늘어난 체지방량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기능이 저하된 림프 순환이 가장 큰 원인. 몸속 노폐물이 제대로 빠져 나가지 않으면 고관절과 겨드랑이 주변처럼 림프선이 많이 모이는 곳이 붓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뒤태를 무너뜨리는 조용한 강적은 ‘잘못된 자세’라고 보디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한쪽으로 기대거나 다리를 꼬는 습관, 발바닥의 한쪽 부분에만 중심을 싣는 등 잘못된 자세 외에도 잠자리에 들어서까지 스마트폰을 놓치 않는 습관도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잠자리에 누워 스마트폰을 보기 위해 등을 구부리는 자세가 승모근을 점점 도드라지게 만드는 것. 이처럼 잘못된 자세를 자주 취하는 사람은 척추가 틀어져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척추에 변형이 오면 주변 근육이나 인대가 잘못된 방향으로 긴장하게 되고 이는 다시 신체의 순환을 떨어뜨리는 원인으로 작용한다는 것. 그렇다면 뒤태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른 자세를 취하려 노력하는 것은 기본. 오래 앉아 있을 땐 2시간에 한 번씩은 일어나 잠시라도 걷는 게 좋다. 또 림프 순환을 돕는 셀프 마사지로 노폐물 배출을 돕고 말린 등과 어깨를 펴주는 스트레칭과 등, 허리 근육을 단련해줄 운동을 실천하자. 여기에 시술의 힘을 더하면 좀 더 빠르게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Self Massage
    스트레스, 만성피로,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은 승모근을 둘러싼 근육이 뭉치고 단단해지는 섬유화를 진행시키고 근육과 근막에 염증을 유발해 승모근이 붓고 솟아오르게 만든다. 매일 밤 목에서 어깨까지, 날개뼈부터 데콜테까지 림프 순환 마사지를 통해 승모근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1 부기를 완화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젤 타입의 보디 크림을 목에서부터 어깨 끝까지 바르고 한쪽 어깨 방향으로 목을 늘려준 다음 마사지를 시작한다. 큐어스틱이나 우드볼 등의 둥근 면으로 목 뒤 헤어 라인 양쪽의 움푹 들어간 곳에서부터 승모근까지 쓸어내린다.
    2 큐어스틱의 둥근 면을 이용해 날개뼈 윗부분부터 데콜테까지 끌어당기며 마사지한다.

 

  • 피부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환절기 보디 피부엔 약산성 클렌저로 예민해진 보디 피부를 다독여줄 것.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젤 무쌍. 200ml 2만5천원.

 

 

Stretching

굽은 어깨 펴기
1 팔을 뒤로 뻗은 상태에서 양손에 수건을 잡고 어깨는 편안하게 내린다.
2 숨을 ‘훅’ 들이마시며 날개뼈를 모아준다는 느낌으로 팔을 들어올린다. 이때 어깨가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뒤로 젖혀준다. 1세트 10회 반복.

 

거북목 정렬하기
1 수건에 얼굴을 대고 엎드린 다음 양손을 옆으로 벌려 위에서 봤을 때 W 모양이 되도록 하고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려 준비한다.
2 등 중앙 부분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며 상체를 들어올린다. 이때 머리, 어깨 부분에 과도한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1세트 10회 반복.

 

AT CLINIC

  • For 봉긋 솟아오른 승모근
    승모근 보톡스 + 승모캣
    근육을 마비시키는 보톡스의 원리를 이용, 승모근에 보톡스를 주입해 근육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크기를 줄여 노폐물과 함께 배출하는 승모캣을 함께 시술할 것. 솟아오른 부분이 서서히 내려가면서 목이 가늘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For 울퉁불퉁하고 탄력 없이 흘러내린 등살
    유스키니 시술
    -5℃의 쿨링 에너지를 지방세포에만 전달해 지방층만 골라 냉각하는 저온 냉각술. 파괴된 지방세포들은 땀, 소변 등을 통해 배출된다. 파괴된 지방세포의 원활한 배출을 돕는 림프 순환 배출 관리와 함께 처짐 현상을 방지하고 엘라스틴과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보디 리프팅 레이저로 탄력 있는 등 라인을 만들어준다.

 

 

TROUBLE 2 
증상 : 복부를 손으로 잡았을 때 2cm 이상 잡히는 지방, 복부·옆구리를 둘러싼 러브핸들, 탄력 없이 축 처지고 튼 복부 피부

여자는 호르몬 노화로 인해 30세 이후부터는 뱃살이 찌기 마련. 임신, 출산으로 인해 복부 근육이 팽창되었던 맘들에게 탄력 없이 축 처진 복부는 어쩌면 겸허히 받아들여야 하는 현실이다.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순 없다. “뱃살을 빼려면 먼저 몸부터 곧추 세워야 해요. 복부를 등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납작하게 만들고 허리는 넓게 펼치면서 상하좌우로 세운다는 생각으로 바로 서보세요. 이때 몸을 쭉 펴겠다는 생각으로 가슴을 내밀고 엉덩이를 뒤로 빠지게 해 결론적으로 오히려 아랫배를 나오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스파머시&스파에코 진산호 대표의 조언이다. 복부를 항상 따뜻하게 하고, 맵고 짠 음식은 피하고 토마토나 셀러리 같은 나트륨 배출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또한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 중 하나. 복부가 차가워지면 자궁과 위장, 대장 부위를 딱딱하게 굳은 상태로 만드는데 이렇게 복부에 냉한 기운이 돌면 위와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소화 장애 및 배변 장애가 유발되고 대사 기능이 떨어져 하체의 순환 장애를 초래한다. 이런 상태를 오랫동안 방치하면 위험을 감지한 몸이 배 부위에 보온재 역할을 하는 지방을 쌓으면서 복부 비만으로 발전하는 것. 마지막으로 복부 피부에도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더하자. 보습제를 생략하는 경우도 많은데 일주일에 한 번 복부에도 스크럽을 하고 보습제나 복부 전용 크림 또는 일반 보습제에 아로마 오일을 블렌딩해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준다. 순환에도 효과적이며 건조해지기 쉬운 복부 피부에 탄력을 더해준다.

  • Self Massage
    복부 마사지는 복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서 지방세포를 줄이고 지방세포 안에 갇혀 있는 지방산을 제거하거나 혈액에 섞여 있는 지방산들을 밖으로 빠져나가게 한다. 마사지를 시작하기 전 보디크림을 따뜻한 물에 담가 데운 다음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이다.1 따뜻하게 데운 크림을 복부와 옆구리에 도포한 다음 손바닥 전체를 피부에 밀착해 마사지한다. 이때 배꼽 주위는 원형을 그리고, 배꼽 윗부분과 아랫부분은 복부 중간부터 시작해 바깥쪽으로 밀며 마사지한다.
    2 손바닥 전체를 피부에 밀착해 옆구리 중앙부터 복부 중앙까지 쓸어주듯 마사지한다.
    3 손바닥으로 원을 그리며 아래에서 위로 복부 전체를 마사지한다.
    4 손바닥으로 원을 그리며 옆구리에서 복부 중앙으로 마사지한다.
    5 ②번 동작을 다시 한 번 반복하고 손바닥을 복부와 허벅지가 만나 접히는 림프 부분으로 빼주며 마무리한다.

 

  • 체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하는 APIC 대두 배아 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복부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바이탈뷰티 슬리머 DX. 25ml×30 8만원.

 

 

Stretching

상복부 강화하기
1 머리에 수건을 대고 눕는다. 수건 끝을 양손으로 잡고 머리를 수건으로 감싼다.
2 상복부에 힘을 준 채 머리를 들어올린다. 머리, 목,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상복부에 무게중심을 싣는다. 1세트 10회 반복.

 

하복부 강화하기
1 바닥에 앉아 양다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두 손으로 수건을 잡고 발바닥에 수건을 걸어 당긴다.
2 ‘후’ 하고 숨을 내쉬며 수건을 잡아당겨 다리를 들어올린다. 이때 허리가 굽지 않도록 아랫배에 힘을 준다. 1세트 10회 반복. 반대편 발에도 수건을 걸어 동작을 반복한다.

 

AT CLINIC

  • For 불룩하고 탄력 없이 축 처진 뱃살
    복합 냉동 테라피
    최근 보디 교정술로 각광받는 시술이다. 지방층을 -9℃로 동상을 일으키듯 얼려 응고, 괴사시키는 냉동 지방 용해와 함께 진피층에 탄력을 주는 보디 실 주입을 병행한다. 냉각으로 인해 영양실조를 일으켜 괴사한 지방층은 7일 후 배출되기 시작한다. 여기에 지방층에 들어간 보디 실이 지방 분해를 가속화하고 주변의 콜라겐 생성과 함께 리프팅의 복합 효과로 납작하면서 탄력 있는 복부 라인을 만든다.
  • For 운동으로 빼기 힘든 러브핸들
    복부캣주사
    특허 받은 순수 효소가 지방세포를 조각내고 파괴해 노폐물과 함께 배출한다. 지방이 빠진 부위에는 콜라겐 합성 작용이 이뤄져 탄력까지 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지 않아 부작용이 거의 없다.

 

TROUBLE 3
증상 : 일자로 떨어지는 허리와 엉덩이 라인, 위는 납작하고 아래는 축 처진 엉덩이

세기의 섹시 아이콘 킴 카다시안, 단숨에 SNS 스타가 된 젤 셀터의 공통점은 모두 허리부터 엉덩이로 이어지는 환상적인 라인, 쏙 들어간 허리와 볼륨감 있는 큰 엉덩이, 탄탄하게 단련된 허벅지다. 근육 없이 길고 가는 허리와 허벅지, 복숭아처럼 작고 봉긋한 엉덩이를 선호하던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이 라인에 대한 시선이 달라졌다. 하지만 임신, 출산을 겪으며 살이 쪘다 빠지기를 반복한 맘들에게 풍만한 S라인 따위는 먼 나라 얘기. 피부 노화가 눈가에서부터 나타난다면 몸의 노화는 하체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하체 근육량이 줄어들고 다리가 얇아지면서 엉덩이는 밋밋하고 힘없이 처지는 반면 옆구리 뒷부분에는 군살이 붙는다. 이는 엉덩이 근육의 탄력이 약해지고 엉덩이를 지탱하고 있는 허벅지 근육은 수축됨과 동시에 셀룰라이트가 쌓이기 때문. 하지만 아직 희망은 있다. 대부분 지방으로 이뤄진 엉덩이 근육은 마사지와 운동으로 탄력을 케어하고 근육량을 늘리면 킴 카다시안 동생쯤 되는 S라인 옆태를 완성할 수 있다. 그렇다고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동영상을 보며 운동 동작을 무작정 따라 하는 건 위험하다. 엉덩이 운동을 잘못하면 허벅지 앞쪽 대퇴근이 튀어나와 다리가 굵어질 수 있으니 부위별로 정확한 운동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 Self Massage
    지방이 가장 많이 축적되는 곳이 옆구리 뒷살과 엉덩이. 무엇보다 탄력이 떨어지면 쉽게 늘어져 둔탁한 옆태가 되기 쉽다. 엉덩이살을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려 뭉친 지방을 풀어주고 히프업해준다.1 큐어스틱 또는 공으로 히프 윗부분부터 아랫부분까지 쓸어 내린다.
    2 엉덩이 바깥쪽부터 안쪽 꼬리뼈 방향으로 큐어스틱을 이용해 둥글게 마사지한다. 끌어올릴 땐 조금 더 세게 눌러준다.
    3 큐어스틱으로 엉덩이 아랫부분부터 윗부분까지 끌어올린다.
    4 동일한 방향으로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둥글게 마사지한다.

 

  •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를 완화하고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보디 탄력 & 컨투어링 젤. 에코유어스킨 콤부차 서클 코르셋 베일. 200ml 5만5천원.

 

 

Stretching

골반 교정 & 힙 업하기
1 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엎드린 다음 무릎을 모아 직각으로 굽히고 발뒤꿈치는 붙이고 발가락 부분은 벌려 위에서 봤을 때 발바닥 모양이 V자가 되도록 자세를 취한다.
2 허리가 꺾이지 않는 범위 내에서 오로지 엉덩이 힘으로만 양쪽 다리를 들어올린다. 1세트 10회 반복.

 

애플힙 & 꿀벅지 만들기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다음 무릎은 접어 발바닥 뒤꿈치가 엉덩이보다 10cm 밑에 오도록 한다. 숨을 내쉬며 복부를 납작하게 하고 척추를 바닥에 붙인다.
2 가슴, 상복부, 하복부, 엉덩이 순으로 몸을 들어올리고 버틴다. 3 양 다리를 번갈아 각각 10회씩 들어올린다. 이때 들어올리는 다리의 반대편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한다.

 

AT CLINIC

  • For 아무리 노력해도 줄어들지 않는 허벅지
    쿨스컬프팅
    지방이 추위에 잘 파괴되는 점을 이용해 지방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일종의 콜드 테라피. 처음엔 차가운 느낌이 불편할 수 있는데 이내 감각이 무뎌진다. 석션기로 피부를 흡입한 상태에서 치료를 하므로 멍이 생기고 시술 이후 가벼운 통증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곧바로 출근할 수 있고 가벼운 운동도 할 수 있다. 눈에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기까진 2~6주가 필요하다.
  • For 엉덩이, 허벅지 전면에 나타난 셀룰라이트
    셀피나
    셀룰라이트 치료 중 가장 핫한 시술. 둥글넙적한 작은 접시가 치료받을 부위 위를 맴돌면서 국소 마취제를 주사한 뒤 작은 칼날이 달린 장비가 셀룰라이트를 만들어내는 피부 아래 섬유조직을 잘라낸다. 약간의 통증이 동반되고 해당 부위에 멍이 남지만 며칠 뒤면 눈에 띌 정도로 상태가 호전된다.

 

5,697
인기기사

D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