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스테이 이것만 챙기세요

여행 고수들이 말하는 ‘없으면 정말 아쉬울’ 아이템들.

 

TO. 토종 한국 테이스트의 엄마

  • WHERE : 전 세계 그 어디든
  • PACK UP!
    ✓ 전기밥솥 & 누룽지
    한국인은 밥심. 롱 스테이에 전기밥솥은 필수다. 외국 쌀은 찰기가 덜해 누룽지를 만들기가 쉽지 않다. 누룽지를 챙겨가면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먹기 좋다.
    ✓  화장솜, 물티슈
    한국 화장솜과 물티슈의 가성비는 세계 최고.
    ✓  헤어 트리트먼트
    야외활동이 늘어나 머릿결이 잘 상할 뿐 아니라, 물에 석회질이 많아 샴푸 후 뻣뻣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현지에서도 살 수 있지만 해외 제품은 대부분 국내 것보다 유분감이 덜하다.
    ✓  1인용 전기장판
    온돌 문화인 우리나라와 달리 외국은 대부분 공기를 데우는 대류 난방을 사용한다. 평상시에는 괜찮지만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전기장판만 한 것이 없다.

 

 

TO. 아이와 낭만 롱 스테이를 떠나는 엄마

  • WHERE : 프랑스, 영국, 핀란드 등 유럽
  • PACK UP!
    ✓ 휴대가 쉬운 색연필 세트 & 스케치북
    유럽 미술관에는 한두 시간씩 바닥에 앉아 명화를 따라 그리는 아이들이 제법 많다. 미술 도구들을 챙겨 가면 미술관뿐 아니라 공원, 카페 어디에서든 아이가 보고 느낀 것을 그릴 수 있어 유용하다. 해외에서 구입하려면 번거롭다.
    ✓에코백
    간단한 아이 짐부터 색연필이나 스케치북까지 들고 다니려면 가벼운 가방이 필수!
    ✓계피 스프레이
    한국보다 유럽에 많다는 베드버그(빈대). 침구 관리가 잘 안 된 숙소에 머물 경우 침구를 햇볕에 말린 후 뿌려주면 좋다. 모기 퇴치 역할도 하니 외출 시에도 챙길 것.
    ✓태블릿 PC와 영화
    긴 비행시간 동안 지루함에 몸부림칠 아이를 위해 태블릿 PC에 영화를 담아가자. 머무를 도시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라면 금상첨화.
    ✓플라스틱 와인잔 & 작은 돗자리
    
    엄마를 위한 필수템! 와인이 한국보다 싸기 때문에 매일 마시게 된다. 공원으로 피크닉을 나가거나 잔디밭에서 열리는 록 페스티벌 등에 갈 때 특히 유용하다.

 

 

TO. 캠프, 스쿨링을 계획한 엄마

  • WHERE : 캐나다, 호주 등
  • PACK UP!
    ✓ 동결건조 김치양념
    물만 부으면 김치양념이 완성돼 현지에서 구입한 야채에 버무려 먹으면 된다. 면세점에서도 판매하니 출국 전 구매할 것.
    ✓삼각김밥 틀 & 김발 & 도시락
    데이 캠프에서는 점심식사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도시락을 싸서 보내거나 근처 식당에서 아이들의 끼니를 해결해야 한다. 삼각김밥 틀이나 김발을 챙겨가면 점심 도시락 걱정 끝!
    ✓즉석밥
    장시간 비행으로 지친 몸을 이끌고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장을 보거나 요리를 하기는 쉽지 않다. 동네 지리도 익숙지 않아 입맛에 맞는 식당을 찾기도 어렵기 때문에 즉석밥을 챙겨가서 첫 끼니를 해결하면 좋다.
    ✓라면
    한인 마트부터 편의점까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우리나라 라면을 구할 수는 있지만 해외로 수출되는 라면의 경우 국내 제품보다 유통기한이 길다. 방부제가 걱정되는 엄마라면 챙겨 가자.
    ✓캠프 친구들에게 나눠줄 한국 기념품
    아이가 소극적인 편이거나 영어 실력이 부족한 경우 캠프 시작 전에 엄마가 가서 아이를 소개해주는 것이 좋다.
    ✓안경
    캐나다는 한국보다 안경이 3~4배 비싸다. 시력이 안 좋다면 안경은 비상용까지 2개 이상 준비해갈 것.

 

 

꿀팁을 한 손에

짐을 다 쌌다면 이제는 어플을 깔 차례. 롱 스테이를 떠나기 전 깔아둬야 할 필수 어플 12가지.

 

  • How to Move

  • 그랩(Grab)
    동남아 ‘한달살이’ 여행자에게 좋은 교통수단은 우버보다 그랩이다.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전역에 35만 명의 운전자가 등록돼 있다. 구글링으로 Grab Promo Code를 검색해 입력하면 다양한 요금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일반인 드라이버가 생소하다면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그랩택시 탭이 별도로 있다.

 

  • What to Do
  • 마이리얼트립(My Real Trip)
    현지 가이드, 여행사와 제휴해 현지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을 최다 보유한 어플. 투어, 명소 입장권, 교통패스, 액티비티는 물론 호텔 예약까지 가능한 예약 플랫폼이다. 실시간 가이드 채팅을 통해 참여할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 How to Survive
  • 캠스캐너(Camscanner)
    비자, 렌트 계약서, 아이 액티비티 프로그램 확인증까지 ‘한달살이’를 위해 챙겨야 할 서류도 만만치 않다. 프린트를 하고도 불안하다면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 스캔해 저장해놓자. 또한 OCR문자인식 기능을 통해 사진에 적힌 글자를 텍스트로 내보낼 수 있다. 영수증, 책 등을 찍어 jpg나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어 문서정리하기에 효과적이다.

 

plus tip 꿀팁저장소, 한인 커뮤니티

영국
영국사랑 www.04uk.com 유학생이 많은 영국 특성상 가전제품 등 생필품 사고팔기와 숙소 렌트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진다. EMS국제택배, 이삿짐센터 리스트 등 생활 콘텐츠도 다수. 영국 지방도시 여행정보와 어학원 관련 정보도 있다.

미국
미시유에스에이 www.missyusa.com 미주 지역 최대 한인 여성 커뮤니티. 건강, 요리, 육아 등 미국 생활을 공유하고 쇼핑 팁도 얻을 수 있어 현지 거주 맘들에게는 필수 사이트다. 사이트 접근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글 게재가 가능한 정회원 자격은 미국에 거주하는 기혼여성에게 국한된다.

하와이
포에버하와이 cafe.naver.com/hawaiiphoto 하와이는 교민 수가 적어 한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지 않은 편. 대신 현지 여행사들이 만든 하와이 여행정보카페 포에버하와이에서는 렌트카, 카풀 등 교통 정보와 수중스쿠터, 패러세일링 등 액티비티 프로그램 정보도 알 수 있다.

말레이시아
굿모닝말레이시아 cafe.daum.net/gmmalaysia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는 한인 커뮤니티. 이곳에서 교민 간 중고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진다. 골프 문화가 발달한 만큼, 골프정보 게시판에 교민끼리 이뤄지는 골프 모임이나 주니어 골프 캠프, 골프 레슨 같은 관련 정보가 많다.

호주
미씨멜번 cafe.naver.com/missymelbourne 멜버른에 거주하는 맘들의 커뮤니티. 천연세제, 화장품 등 생활용품을 공동구매하고 각종 로컬 숍 세일 시 핫딜 정보도 공유한다. 귀국하는 사람들이 쓰던 물건을 내놓는 귀국세일 게시판을 이용하면 필요한 생활용품을 싸게 구매할 수도 있다.

인기기사

DO 더보기

@styler_mag

  • [#여기어때]
판교의 테라로사, 모두 가보셨어요? 커피는 물론 분위기까지 완전 좋아요. 주말에 느즈막히 일어나서 커피 한 잔 어떠세요?
#테라로사 #판교카페 #분당카페 #카페 #커피 #stylermagazine #editorch
  • [#글로벌주부생활] #싱가포르의걷고싶은길을만나다
#싱가포르주부생활 이희승(@emma_heeseung)이에요.
서울에 삼청동과 성수동이 있다면, #싱가포르 에는
#티옹바루(#TiongBahru) 가 있답니다. 가장 오래된 주거지역이며 최근 소박함과 옛스러움, 여유로움과 세련미를 동시에 간직한 핫플로 뜨고 있는 곳이에요. 걷는 것을 좋아한다면 꼭 가보셔야 해요. .시간이 촉박하다면 여러 개의 골목길 중 딱 두 개의 길을 추천해요. 전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크루와상 을 판다는 #티옹바루베이커리 가 있는 #엥훈스트리트(#EngHoonStreet)와 새로운 카페와 패션 부띠끄가 줄지어 있는 #용시악스트리트(#YongSiakStreet)랍니다.
#티옹바루에서의하루
#반나절스케줄
먼저 엥훈 스트리트의🍞 #티옹바루베이커리에서 크루와상과 ☕️라떼를 한 잔 맛보거나 혹은 그 옆에 자리한 요즘 제일 핫한 🍳브런치 식당인 #메르시마르셀(#MerciMarcel)에서 점심을 해결한 뒤 용시악 스트리트로 향해 ✍🏻아동 전문 서점인 우즈 인 더 북스(#WoodsintheBooks)와 싱가포르 현지 작가들의 📚책을 모아놓은 #북스액추얼리 (#BooksActually), 그리고 싱가포르 출신 👗디자이너 부띠끄인 #나나앤버드(Nana & Bird)를 차례로 구경하는 거에요.
그리고 나무 그네가 트레이드 마크인 #플레인바닐라(#PlainVanilla)에서 디저트로 🍮컵케이크를 맛있게 맛본 뒤 정말 맛있는 커피를 ☕️테이크 아웃하러 #카페포티핸즈(#FortyHands)에 들르세요. 동남아 더위 쯤이야 에어컨 바람 가득한 곳에서 얼음 가득 든 아메리카노 한 모금이면 단번에 사라질 테니까요.
.
#tiongbahru
1. 🍞티옹바루 베이커리 - 프렌치 크루와상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아니 더 맛있는 듯하다. 2012년에 문을 연 바삭함과 고소함을 두루 갖춘 크루와상을 파는 빵집. 타르트, 샌드위치 등 각종 빵을 파는데 하나 같이 다 맛있다.
2. 🍽메르시 메르셀 - 최근에 오픈한 프렌치 감성의 레스토랑 겸 바. 옆에 위치한 티옹바루 베이커리의 아성을 넘볼 정도로 존재감이 넘친다. 간단한 브런치부터 푸짐한 점심, 저녁에는 와인 바로 변신한다.
3. 📚우즈 인 더 북스 - 아동 전문 서점으로 예쁜 표지와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가득하다.
4. 📚북스 액추얼리 - 싱가포르 예술가 사이에서 유명한 독립 서점. 소설과 문학을 중심으로 선보이지만 에세이, 문학 저널 외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장르의 서적이나 앤티크 북도 취급한다.
5. 👗나나 앤 버드 - 싱가포르 로컬 디자이너 제품부터 장인의 소품까지 톡톡 튀는 아이템이 선보인다.
6. 🍰플레인 바닐라 - 프렌치 버터와 벨기에 초콜릿 등 질 좋은 재료로 만드는 컵케이크 집. 개인적으로는 레드 벨벳과 초콜릿 헤이즐럿이 특히 맛있었다. 호주, 영국에서 수입해온 유기농 잼과 소스도 판매한다.
7. ☕️포티 핸즈 - 2010년 문을 연, 티옹바루를 힙플레이스로 떠오르게 만든 장본인이다. 커피 애호가라면 반드시 가봐야한다.
  • [#문화생활]
프랑스 하이 주얼리 & 워치 메종 #반클리프아펠 이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 서울 #DDP 에서 특별한 주얼리 전시회 ‘라크 드 노아’전을 열어요. 인류 태초의 전설적인 이야기인 #노아의방주 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전시는 2016년 9월 파리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죠. 동물은 지난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반클리프 아펠의 대표적인 영감의 대상이 되어왔어요. 문화 예술적 가치가 뛰어난 이번 전시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럭키! 공연예술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시각예술가 #로버트윌슨(#RobertWilson)이 참여했어요. #메종반클리프아펠 국내 홈페이지(kr-vcaarchedenoe.com)에서 사전 예약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styler_kya
  • [#스타일러_says]
시간과 함께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
모던 프렌치 여성복 #샤트렌의 새로운 뮤즈, 성유리!
#샤트렌느 #성유리와 함께한 우아하고 세련된 패션 필름을 만나보세요✨✨
*
성유리의 패션 스타일링 Tip
☝🏻유행하는 옷 보다는 나를 표현해 주는 스타일링을 할 것!
✌🏻모던하고 시크하면서 때론 여성스러운 우아함도 표현할 것!
#샤트렌#샤트렌느#성유리패션#성유리스타일#봄코디 #여성복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stylermagazine
  • [#스타일러현장]
에스티로더와 함께 떠나는 무중력 여행 🛸🛸🛸
더 이상 중력에게 지지마세요.
노화가 오면서 피부는 중력 영향을 더 받게 되는데요. 노화로 인해 느슨해진 피부를 잡아줄 프로 리프팅 세럼!
바로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프로 #리프팅세럼 ✌🏻
*
바르는 #보톡스 라고도 불리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8을 함유한 퍼펙셔니스트 프로 리프팅 세럼!
보톡스 맞은듯한 빠른 리프팅을 기대해도 좋아요!
#무중력 #무중력여행 #무중력의자 #바르는보톡스 #리프팅세럼 #에스티로더세럼 #세럼추천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editor_kimna #stylermagazine
  • [#잘먹고잘사는법]
참기름, 들기름, 미숫가루, 가래떡까지❣️깨볶는 냄새 가득한 방앗간에 다녀왔어요😌믿고 다닐 방앗간을 찾는 법! 스타일러 3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참기름 #들기름 #방앗간 #아날로그라이프 #스타일러 #스타일러주부생활 #stylermagazine #editor_jju
  • [#스타일러현장]
유럽풍 홈데코가 #한옥집 에서는 어떠한 분위기를 자아낼까?
유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라홈 이 통의동 #아름지기 에서 18SS 컬렉션을 선보였어요. 유러피안 패션을 입고 한층 더 느낌있게 살아난 한옥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홈데코 #리빙 #라이프스타일 #패션을입은리빙스타일 #스타일러주부생활 #자라코리아 #스타일러 #editor_kimna #zarakorea #zarahome #stylermagazine
  • [#이거어때]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브랜드✨
산 걸 또 사게 만드는 그들의 능력!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만든 #소장각 컬래버레이션 제품들
*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루크 에드워드 홀 & #버버리 의 #패치워크백
❣️팝 아티스트 듀오 크렉 & 칼과 함께 다시 태어난 #네스프레소 , #키엘
❣️런던에서 활동하는 프랑스 출신 장 줄리앙과 #꼴레뜨 ,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만남
❣️호주 일러스트레이터 스텔라 레우나의 특유의 락 스피릿 무드가 묻어나는 #반스 , #프라다 와의 협업
❣️에스더 김의 트레이드마크 에스더 버니가 그려진 귀여운 핑크톤의 #vodana #ipkn 제품들까지!
*
패션, 뷰티,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소장욕구 부르는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lukeedwardhall @craigandkarl @jean_jullien
@stellarluena @estherlovesyou
#컬래버레이션 #협업 #일러스트레이터 #루크에드워드홀 #크렉앤칼 #장줄리앙 #스텔라레우나 #에스더김
#스타일러주부생활 #스타일러 #stylermagazine
  • [#스타일러_says]
#킨더초콜릿 과 #스타일러 가 함께한 #페이스오브킨더 캠페인 화보 현장!
인플루언서 이윤진, 안영아, 김미선씨에게 미션이 내려졌어요.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의 방을 꾸며주자는 #킨더초콜릿 의 특명! 엄마들이 직접 공들여 꾸민 ‘꿈꾸는 내 아이의 방’은 스타일러 3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킨더 가 아이의 방이 꿈이 자라나는 공간이 되도록 아이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페이스오브킨더2018 이벤트 참여 ☞ https://goo.gl/N5XtpR
#Faceofkinder2018 #styler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