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열 -3˚C 전략

여름엔 모름지기 열을 내리는 것이 최고의 피부 관리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3℃ 내리는 스마트 뷰티템을 공개한다.

 

정체된 열의 흐름을 배출하는 것이 우선!
여름철 피부는 뜨거운 태양열에 대비하기 위해 피부 표면의 모세혈관을 확장해 열을 외부로 배출한다. 하지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열은 배출되지 못하고 특정 부위에 정체되는데 더엘클리닉 메디컬 스파 정기영 원장의 말에 따르면 이 현상이 지속될 경우 소화불량이나 변비, 두통이 생기고 심한 경우 뇌졸중까지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보디 중간중간 정체된 피부 온도를 끌어내려 주는 것이 관건. 또한 진정에만 집중하기보다는 피부 온도 자체를 내리는 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각적으로 열을 내려주는 스마트한 쿨링 아이템부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Eyes 눈가 마사지로 혈액순환 개선
눈이 자주 붓는다면 차가운 메탈 어플리케이터가 달린 아이크림으로 마사지를 해주거나 눈 밑 전용 마스크팩을 사용해 눈가 온도를 끌어 내려줄 것.

 

 

Head  두피용 쿨링 제품으로 열감 식히기
두피 샴푸로 머리를 감거나 손가락으로 두피를 지압해줄 것. 두피용 쿨링 스프레이나 세럼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Face 미스트와 수딩크림으로 쿨링, 진정을 한번에
후끈거리는 얼굴엔 차가운 미스트로 열을 빠르게 가라앉힌 후 냉장고에 넣어둔 수딩 수면팩을 도톰하게 올려 피부를 진정시킨다.

 

 

Lips 민트 립밤으로 쿨링 보습 케어
특히 여름에 입술이 바짝바짝 마른다면 민트 성분이 들어간 보습력 좋은 립밤을 추천.

 

 

Neck 아로마 롤온 마사저로 원활한 혈액순환
목은 온도에 가장 민감한 부위. 아로마가 함유된 쿨링 롤온 마사저로 마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정체된 열을 해결할 수 있다.

 

 

Armpit 겨드랑이 지압으로 열과 노폐물을 한번에
겨드랑이는 모든 노폐물과 열이 정체하기 쉬운 곳. 따라서 주기적으로 지압한 뒤 데오도란트를 사용하면 쿨다운 효과가 극대화된다.

 

 

Elbow 염증을 가라앉히는 수딩 냉찜질이 답
팔꿈치나 무릎 등에 열감이 느껴진다면 차가운 얼음에 적신 수건으로 냉찜질을 해줄 것. 시원하게 얼린 수딩 패치를 붙여주는 것도 좋다.

 

 

Hand & nail 손가락 지압으로 말초신경 자극
식물성 아로마 성분의 핸드크림을 팔꿈치부터 손가락 끝까지 압력을 주어 쓸어내려주기를 5~10회 반복해 혈액순환을 촉진해줄 것.

 

 

Y-zone 여성청결제로 산뜻한 와이존 케어
습한 와이존은 순한 여성청결제로 일주일에 1회 정도 케어해주면 산뜻하고 깨끗한 관리가 가능.

 

 

Body 보디 마사지로 혈액순환 촉진
미지근한 물에 페퍼민트 성분의 샤워젤로 가볍게 샤워한 후 쿨링 스프레이를 뿌려 진정시키고 가볍게 마사지해 혈액순환을 높이는 것이 우선.

 

 

Legs 붓고 달아오른 종아리에 패치 하나
쿨링 패치를 종아리에 붙여 온도를 확 낮추고 얼린 생수병으로 마사지 한다. 레그 젤이나 오일을 도포한 뒤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주면 완벽.

 

 

Foot 발이 타들어갈 듯 뜨겁거나 화끈거린다면
평소 풋 미스트나 쿨링 스프레이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열감이 느껴질 때마다 뿌릴 것.

인기기사

DO 더보기

@styler_mag

Instagram has returned invalid data.